B2B 마케팅 설계는 먼저 B2B와 B2C의 마케팅 차이점과 핵심 특징을 명확히 설명한 뒤, 본격적인 B2B 마케팅 전략을 10단계 프로세스로 다룬다.
B2B 10단계 프로세스는
1단계 고객 탐색부터 시작해 고객 접촉, 고객 니즈 확인, 제품 개발, 견적 제안/가치 제안, 고객사 피드백, 협상, 제품 테스트, 고객 주문, 고객 관리까지 B2B 영업의 전체 사이클을 담고 있어, 초보자는 순서대로 따라하고, 실무자는 자신이 부족한 부분이나 놓친 부분 위주로 활용하기 좋다.
무엇보다 10단계 프로세스는 저자가 실제 경험한 현장 중심의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상세히 풀어져 있어, 높은 신뢰도는 물론 즉시 실무에 적용 가능한 인사이트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