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프리미엄 시대가 온다
천준범 지음 / 이스터에그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리아 프리미엄 시대가 온다

2020년 27만 원 하던 LG화학 주가가 거의 세배 가까이 75만 원 대까지 오른 적이 있다. 그런데 어느 날 주식시장 거래 마감시간 직전, 전지 사업부 물적분할을 위한 긴급 이사회 소집 소식이 언론을 강타했고, 이 소식을 들은 일반 주주들은 분노했다.

이 일 이후에도 2021년 카카오페이 경영진 주식 대량 매도, 2022년 SM, 하이브, 카카오의 경영권 분쟁과 공개매수 등 여러 일들이 일어났고, 그 결과 2024년 1월, 정부에서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결을 위한 상법 개정"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었다고 한다.

드디어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벗어날 수 있는 코리아 프리미엄 시대가 오고 있는 것이다!

'지금 이게 무슨 말?!'

어리둥절하게 느껴진다면 소설처럼 아주 쉬운 예시로 설명해 준 경제책 <코리아 프리미엄 시대가 온다>를 꼭 읽고 미리 한국 증시 성장의 시대를 선점하시길 추천한다.

특히 주식을 하고 있거나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아주 중요한 지침서가 될 책으로, 300만 경제 유튜버 슈카 또한 강력 추천한 책이기도 하며, 개인적으로 이때까지 읽은 경제책 중에서 가장 좋았다.

읽다 보면 정말 오~! 아~~! 하는 깨달음의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ㅋㅋㅋ(진짜 신기함!!)

300만 경제 유튜버 슈카 강력 추천 책 <코리아 프리미엄 시대가 온다>는 18여 년 동안 로펌과 기업을 오가며 경험한 우리나라의 경제와 법에 관한 각종 이슈에 대해 통찰력 넘치는 저술활동을 펼치고 있는 와이즈포레스트 대표이자 변호사 천준범 저자가 쓴 경제책이다.

이 책에선 가상의 회사 '치킨코리아'가 상장되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아주 자연스럽게 주가보다 지분율을 중요하게 여기는 최대주주인 재원, 지분율보다 주가가 중요하다는 일반 주주 영미, 상장했지만 여전히 누군가를 가장 신경 써야 해 피곤해진 대표 이사 우현적재적소 상황에 맞게 등장시키며 아주 쉽게 풀어 설명해 준다.

이외에도 일본 상장회사 기업 거버넌스 규정 속 '선관주의의무'라는 단어를 강아지 모찌와 초코로 설명한다거나 코리아 디스카운트의 실체가 뭔지 돈을 찍어 내는 기계로 설명하는 등 정말 누구나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상황 예시를 기가 막히게 보여주시는데, 이해가 안 될 수가 없다!!!

여기에 각 이야기가 마무리될 때마다 핵심 개념 정리로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도 있어 좋았다.

때론 소설처럼 상황극 예시로 쉽고 재미있게 기업 거버넌스와 코리아 디스카운트가 뭔지 그리고 앞으로 우리나라의 기업 거버넌스에 대한 법과 제도는 어떻게 바뀔지, 기업 거버넌스를 잘 설계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등

알찬 분석과 해법을 만날 수 있었던 경제책 <코리아 프리미엄 시대가 온다>로, 다가올 미래를 대비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한다.

5년 전 한국 주식을 산 사람의 평균 수익률은 12%, 일본 주식을 산 사람은 70%가 넘는다. 무려 여섯 배나 되는 이 차이가 궁금하시다면? 이 책을 펼쳐 그 해답을 엿본 후 수익성과 주가 상승의 두 마리 토끼를 꼭 선점해 보시길 바란다.

ps. 믿거나 말거나 우리나라에 주식회사만 많은 이유는?

회사라는 것이 널리 퍼질 때 사람들이 (주) OOO라는 이름이 제일 '있어 보인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ㅋㅋㅋㅋ (유) OOO나 (합) OOO은 뭔가 없어 보이거나 부족해 보여 사람을 구하거나 거래할 때 어려움이 있어서 어떻게든 (주)를 달고 싶었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