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패러독스 1
해월 지음 / 포르투나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춘(靑春).

새싹이 파랗게 돋아나는 봄철이란 뜻을 가진 '청춘(靑春)'이란 글자만 떠올려도, 아픔과 성장 그리고 설렘과 웃음이 절로 나오는 단어가 아닐까?!

그리고 이러한 청춘의 시작을 알리는 십 대 후반의 청소년 시절은 그 누구에게나 있다.

마치 우리 학교에서 일어나고 있는듯한 극 사실주의적 이야기에 '맞아, 그땐 그랬었지' 맞장구치며 오랜만에 그 시절로 돌아간 듯한 느낌에 즐거웠고, 무엇보다 풋풋하면서도 날것 그대로의 감정에 어쩔 줄 몰라 울고 웃으며 치유받고, 성장해나가던 그 시절을 생각나게 했던 청소년 성장 로맨스 소설책 '상호 패러독스 1'이었다.

특히 서로를 좋아하는지 모르고 썸을 타던 성우와 하린이의 설렘 폭발 장면들에 올라간 입꼬리는 내려올 줄 몰랐으니!!! 작가님, 2권이 시급합니다. 이렇게 끊기 있기 없기?! 하.. 성우 반응까지 봤어야 했는데!!!

<상호 패러독스 1>은 한 고등학교에 다니는 여러 친구들이 학교생활을 하며 겪게 되는 어려 사건들을 통해 아파하고, 치유받고 성장해나가는 에피소드가 담겨있는 청소년 성장 로맨스 소설책이다.

이 책에는 등장하는 친구들 모두가 각자의 이야기 속에서 주인공이 되어 자신만의 답을 찾아나가는데, 그 시점의 변화를 "*"로 표시해두어 서술자의 전환을 알린다.

여러 등장인물들이 하나의 큰 흐름을 따라 각자의 시선으로 전개되는 군상극인만큼 처음에는 시점 전환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으나, 책 처음에 상호 패러독스 인물관계도를 실어 놓아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이야기에 빠져들 수 있게 도와준다.

무엇보다 등장인물이 많은 만큼 더 다양한 이야기와 볼거리를 만날 수 있고, 더 깊게 해당 인물의 심리에 푹 빠져들어 읽을 수 있다는 점이 좋다. 마치 서로 얽힌 관계가 좋은 커플링 뷔페 같다고 할까?!

남태양을 좋아하는지 자각 못했지만 계속 신경 쓰이는 윤설아, 장하린을 좋아하지만 차성우와의 관계에 자신의 마음을 접기로 결심하던 최승현 등 여럿 친구들이 등장하지만 그중 차성우와 장하린의 이야기가 상호 패러독스 1권에서 중점적으로 다루어진다.

수학여행 비행기 안 같은 자리에 앉게 된 성우와 하린.

일정을 이야기하다 잠든 하린에게 자신의 어깨를 빌려주며 고개를 꾸벅이며 자면 불편할 것 같으니까 그뿐이라며 성우는 자신의 행동에 애써 변명을 해보다가도, 자신의 목 근처에 닿는 그녀의 머리카락과 알아듣지 못하는 웅얼거림에도 정신 나갈 것 같은 상태에 이른다.

하지만 자신의 상태와 달리 세상 편하게 자고 있는 하린의 모습.

'잠이 오냐, 너는…….'

차마 내뱉지는 못하고 속으로만 말을 삼켜야 했던 성우는 레크리에이션에 나와 춤추며 노래 부르는 하린이의 모습에 심장이 남아나질 않게 된다.

왜 윙크하는 건데, 왜 총 쏘는 거야 (ㅋㅋㅋ 귀엽다, 정말!ㅋㅋ)

그런데, 성우 혼자만의 짝사랑이 아닌듯하다?!

진실 게임 시간, 지금 좋아하는 사람이 있냐는 친구들의 질문에 하린은 이게 우정인지 사랑인지 어떻게 아냐고 묻게 되고, 그 사람에게 여자친구가 생겼을 때 축하해 줄 수 있는지에 따라 알 수 있다는 답을 듣게 되는데...

미안, 솔직히, 축하는 못 해줄 것 같은데? 싫어, 그런 건. 다른 사람 옆에서 웃고 있는 네 모습, 보고 싶지 않아.

이렇게 자신의 마음을 자각하게 된 하린.

이거 완전 팝콘각 아닌가?!(두근두근!)

이런 감정이 처음이라서 방향도, 속력도, 정말 알 수 없는 것들 투성이었던 그 시절이 고스란히 전해져오는 이야기 '상호 패러독스 1'

마냥 풋풋하고 달달한 로맨스가 아닌 맵고 짜고 단 여러 복합적인 감정이 담겨 있어 더 좋았던 이야기로,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할 만한 모습으로 자신을 욱여넣은 건 아닌지, 내가 조금 더 다가갔다면 뭔가 달라졌을지, 자신이 잘 몰랐던 자신의 모습을 직시해나가며 알아가던 과정이 좋았던 '상호 패러독스 1'이었다.

그 시절 학창 시절 사랑을 다시 한번 느끼고 싶으시거나 또래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을 알아가고 싶은 청소년 또는 청소년 성장 로맨스 소설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상호 패러독스 1'을 추천한다.

ps. 작가님 성우와 하린이 이야기 뒤편이 시급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2권 출간 소식이 들려오길 기다릴게요!

내가 나를 조절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을 하면서도

네 모습만 떠올리면, 너의 그 말을 되살리면

바보같이 긴장이 풀려버리는 바람에

더 생각이 나아가질 않아.

다른 건 생각도 못 할 정도로,

그냥 내가 너를 사랑해,

내 전부를 바쳐서.

p.286




+ 소정의 원고료와 도서를 지원받았으나

직접 읽고 남기는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