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경제수업
한재민 지음 / 프리즘(스노우폭스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부자를 꿈꾼다. 그래서 절약도 해보고 재테크 하는 방법도 찾아보며 나름 열심히 경제 공부를 해보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다.

그렇다면 어떻게 경제 공부를 해야 돈을 부르는 재테크를 올바르게 할 수 있을까?

한재민 저자는 자신이 재테크에 대한 오해와 지식부족으로 허비했던 시절을 이야기하며 조만간 사회생활을 시작할 딸과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독자를 위해 <오늘부터 경제수업>을 썼다고 한다.

이처럼 <오늘부터 경제수업>경제 초보의 눈높이에 맞게 금융, 연금, 부동산 기본 개념부터 투자방법까지 차근차근 하나씩 돈을 부르는 재테크의 기본 법칙을 담아놓은 경제 입문책으로, 경제 초보자 또는 이제 막 사회 생활을 시작한 20대가 읽기 좋은 재테크 책으로 추천한다.

경제 초보 20대 재테크 입문책 추천

<오늘부터 경제수업>


 

<오늘부터 경제수업>은 부동산과 금융 분야에서 20년 경력을 쌓은 베테랑 재테크 전문가인 한재민 저자가 쓴 도서로,

내가 재산을 얼마나 모을 수 있는지, 월세, 전세, 내집 단계별에 따른 재테크 방법과 초보에게 추천하는 재테크 3년 코스, 지금은 집을 사야하는지 부동산투자와 연금 그리고 금융상품 기초 상식, 회장님도 한다는 투자 관리 방법 등

돈 개념부터 시작해 통장, 부동산, 금융상품, 연금, 고급 지식까지 경제 초보자이자 20대 재테크 입문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예시를 들어가며 단계별로 알려준다.

악착같이 돈 모은 사람의 통장은 부러울지 몰라도 그의 삶은 그다지 부럽지 않다.

p.17


 


 


연금도 3종으로 가입해뒀고, 펀드와 주식도 하고 있어 나름 재테크를 하고 있다고 생각했던 나에게 <오늘부터 경제수업>은 신세계였다.

절약에도 전략이 있다고? 내 인생 최대 자산이라니??

내 소비활동과 소득에 따라 절약을 전략적으로 하는 방법도 알아보고, 저자가 알려주는대로 최대 수입, 재테크 수익률로 나의 60세 시점에 얼마나 모을 수 있을지 계산도 해보고, 물가상승률, 경제성장률, 은행이자율로 합리적인 투자 수익률도, 빠른 자산 증식을 위해 3가지 지출 튜닝도 해보는 등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적용하고 기본에 충실히 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이 가득해 인덱스를 붙이며 따라가기 바빴다. ㅋㅋ

집을 지금 사야하는지, 월급만으로 부자가 될 수 있을지, 2030 세대가 돈을 모으는 가장 좋은 방법은 뭔지 차근차근 경제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주던 <오늘부터 경제수업>.

경알못이라 모든 것을 다 소화하진 못했지만 저자가 알려준 기존 재테크 상식을 곱씹고 곱씹을 예정이고, 앞으로 사회에 나가게 될 고등학생 1학년 둥이들에게도 두고두고 보라고 추천해줄 책이다.

무엇보다 정말 사회 생활을 시작하는 20대라면, 꼭 읽고서 돈을 부르는 재테크의 기본 법칙을 배워가길 추천한다. 물론 그 이외 경제 초보자에게도 좋을 입문책이다.👍




+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