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견디는 기쁨 - 힘든 시절에 벗에게 보내는 편지
헤르만 헤세 지음, 유혜자 옮김 / 문예춘추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을 견디는 기쁨'은 저자 헤르만 헤세의 소소한 일상이 담겨 있는 힐링 에세이 책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경험하는 행복과 고통 그리고 삶과 죽음에 대한 헤르만 헤세만의 고찰과 지혜를 저자가 직접 그린 작품과 함께 즐기며 배울 수 있다.

여기에 독자가 사랑한 헤세의 문장을 필사할 수 있도록, 필사 노트가 따로 수록되어 있어 헤르만 헤세의 인생 명언을 더 마음 깊이 담을 수 있어 좋다.

혹 힘든 시기를 겯고 있거나, 삶의 고통을 외면하지 않고, 삶에 도전하는 헤르만 헤세의 용기와 지혜가 궁금하다면 등대가 되어줄 힐링 에세이 '삶을 견디는 기쁨'을 펼쳐보시길 추천한다.

힐링 에세이 추천, 삶을 견디는 기쁨

'삶을 견디는 기쁨'은

1부 영혼이 건네는 목소리

2부 조건 없는 행복

3부 삶의 진정한 아름다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고, 헤르만 헤세 인생 명언이 가득한 48편의 이야기를 저자가 직접 그린 작품과 필사 노트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헤르만 헤세

우리는 하루하루 살면서 벌어지는 수많은 사소한 일들과 그로 인해 얻은 작은 기쁨들을 하나하나 꿰어 우리의 삶을 엮어 나간다.

p.20

독일 남부 목사 가정의 장남으로 태어난 헤르만 헤세는 작가로서 노벨문학상과 괴테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등 눈부신 업적을 남기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개인으로서의 삶은 힘겨웠다.

제2차 세계대전 때 조국이었던 독일에 대항한 반전 운동으로 같은 독일인들로부터 비난을 받기도 했고, 아내는 정신병을 앓았으며, 예민한 성격과 삶의 끈을 놓고 싶은 충동 등으로 힘겨운 나날을 보냈다고 한다.

친구들로부터 혹독한 비판을 받기도 하고, 열정 어린 작업으로 작품이 많아졌음에도 빵 살 돈이 없어 난감해 하기도 했다는 헤르만 헤세. 그는 이런 삶이 주는 고통을 어떻게 이겨낼 수 있었을까?

어떠한 사상을 탐구하고 몰두했는지 그리고 공허하고 무의미해짐을 느낄 때 어떻게 이겨냈는지 그림으로 글로 탄생하는 과정 등 헤르만 헤세의 소소한 일상이 담긴 '삶을 견디는 기쁨'을 통해

행복과 고통은 우리의 삶을 지탱해 주는 것이고 우리 삶의 전체라는 것, 불면증은 경외심을 배울 수 있는 최고의 학교이며, 내면의 목소리가 무언가 말을 건네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만으로도 우리에게 많은 도움이 되니 스스로에게 믿음을 가지고 내면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 등을 배울 수 있었다.

무엇보다 사람을 부드럽게도 만들고 강철처럼 단단하게도 만들어 준다는 고통이 있어야 건강도 있다는 명언이 유독 내 마음을 헤집고 들어왔던 시간으로, 아침마다 자연을 바라보는 습관으로 변화할 내 삶에 대한 기대도 가지게 했던 '삶을 견디는 기쁨' 힐링 에세이 책이었다.

헤르만 헤세 작품

여기에 좋은 글과 함께 헤르만 헤세가 직접 그린 다양한 작품도 감상할 수 있고

헤르만 헤세 인생 명언 필사 노트

독자들이 사랑한 헤르만 헤세의 문장을 필사할 수 있는 필사 노트가 수록되어 있어 조금 더 오랫동안 저자가 전해주는 저자의 인생 명언을 꾹꾹 눌러 담아볼 수 있다.

정말 본문 책에도 인생 명언이 넘쳐나는데, 이렇게 따로 필사 노트로 다시 한번 필사해 볼 수 있는 점이 좋았던 '삶을 견디는 기쁨'으로, 삶이 주는 고통 속에서 전해주는 '행복'이 무엇인지 엿보고 싶으신 분들께 힐링 에세이 책을 추천한다.



+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