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비즈니스 트렌드 코리아 - 월스트리트 출신 경제 전문가의 매크로웨이브 산업 전망
권기대 지음 / 베가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절판


사회 변화, 기술 혁신, 환경적 요인 등 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누구는 승자가 되고 누구는 패자가 되곤 한다. 그렇다면 2024년에는 각 산업 분야에서 어떤 기업이 성장하고 수익을 내게 될까?

확실한 건 산업 전망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춰 대응하는 자가 2024년 경제 승자가 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어떻게? 그것도 전문가가 아닌 개인이 위기에서 기회를 포착해 투자를 하고 수익을 낼 수 있을까?

이에 대한 대답은 월스트리트 출신 권기대 경제전문가의 2024 비즈니스 트렌드 코리아 책을 읽어보면 얻을 수 있다.

경제 공부를 하지 않은 나조차도 쏙쏙 들어오는 정보에 계속 주식과 연계해 읽게 만드는 신기한 책이다. ㅋㅋㅋㅋ 이미 몇 개의 업종과 종목을 메모해뒀다!🤣

이처럼 경제 초보자 혹은 경제를 공부하는 학생 그리고 기업과 조직을 이끄는 리더 또는 기관 투자자에게도 좋은 산업 전망 길라잡이 책으로, 2024년 대한민국의 비즈니스 전망이 궁금하다면 대한민국 1년 치 경제 기사를 정독하는 것과 같은 <2024 비즈니스 트렌드 코리아>를 추천한다.


2024 비즈니스 트렌드 코리아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모건은행에서 시작해 여러 산업 현장에서 경험해온 경제전문가 권기대 저자가 '산업'과 비즈니스'에 초점을 맞춰 매크로웨이브 요인부터 마이크로 이코노미까지 정밀 분석한 내용을 담고 있다.

기후변화, 탈세계화, 고령화 등으로 보는 고물가가 뉴 노멀이 되는 이유, 다른 나라 통화에 비해 원화는 왜 유독 대외 변수에 취약한지, 반도체를 능가하는 효자템이 될지 모를 K-배터리, 메모리 반도체와 파운드리로 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이야기, 이스라엘을 제친 방산 수출, 미·중 갈등으로 깊어진 공급망 위기로 다시금 일본을 전 세계 반도체 허브로 만들고 있는 과정 속 한국 상황 등

대한민국 14개 주요 산업 분야에서 예측한 2024년 트렌드를 만날 수 있다.

이중 마이크로바이옴의 항암제 개발 시도와 AI 바이오 헬스케어 진단, 비만 치료제 위고비, 2023년 7월 정식 승인된 알츠하이머 진행을 늦추는 치료제 레켐비, 10시간 이상의 이동 시간을 5분으로 줄인 기적의 다리 ‘차나칼레 대교’, 일회용 기저귀로 콘크리트를 만드는 기술을 개발해 만든 주택, 소나무의 3배나 탄소를 빨아들인다는 맹그로브로 바다숲 등이 기억에 남는다.

이외에도 흥미로운 이야기가 너무 많았다. 아니 왜 재미있지?!

'산업 전망 트렌드라고해서 어렵지 않을까? 머리 아프지 않을까?' 했던 기우는 흥미로운 이야기와 중간중간 첨부된 그림 자료에 언제 그랬냐는 듯 빠져 읽게 만들던 <2024 비즈니스 트렌드>였다.

무엇보다 아이들의 이름으로 투자해 주고 있는 주식과 펀드가 있어 더 꼼꼼하게 읽었는지도 모른다. 특히 다시 꿈틀대는 중동 붐과 인도에 관한 이야기는 더 집중해 읽었다. ㅋㅋ 읽고 보니 확실히 산업 전망을 알고 투자하는 건 다른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는다.

약세장에서도 투자에 성공하는 개인이 되고 싶다면 2024 비즈니스 트렌드 코리아를 펼쳐보자! 미리 예측하고 투자한다면 수익으로 돌아올 것이다.

우리 이제 파란불은 그만 보자고요!🤣


중요한 경제 현상을 포착하기 위해 안테나를 한껏 올리고 바짝 긴장해야 한다. 산업 현장에서, 책에서, 미디어에서 부단히 듣고 공부하고 기억하고 해석하여 판단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노력을 멈추지 않는 한 우리의 지식과 능력은 깊어지고 넓어진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그것이 우리의 미래를 위해 가장 든든한 자산임을 확신해야 한다. 첩첩산중으로 보일지 몰라도, 눈을 부릅뜨면 깊은 반드시 있는 법이다.

p.9

+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