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하루 우째쓰유?! 3 - 부부일상공감툰
욱시무스 지음 / 하늘세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한 명 더 있네요?!

👩🧑 네??

👩‍⚕️ 쌍둥이입니다.

👩🧑 네에???


아니, 쌍둥이라뇨?!😱 가족력도 없는 상황에서 일어난 일이었기에 그저 저희 부부는 그 당시 어리둥절했었다죠.


​그렇게 생각지도 못한 쌍둥이를 임신하고 어느덧 출산을 하며 시작된 육아의 세계는 정말....🤦‍♀️(할말하앓)


특히 잠투정이 시작되면서 시작된 네버엔딩 둥이들 재우기가 가장 힘들었는데요. 혼자 둥이들을 봐야 했기에 잠투정이 시작되면서 한 명은 아기 띠로 뒤에, 한 명은 앞으로 안아 재우며 같이 울기도 많이 울었던 거 같아요.


​하지만 둘이 기어다니고 앉고 서고 점차 본인들이 할 수 있는 행동이 늘어날수록 조금씩 수월해져 가는 육아로 기쁨도 두 배였답니다. 물론 하루에 수시로 미친 듯이 싸우는 둘을 말린다고 힘들었지만요. ㅋㅋ


​그래서 연애에서 결혼하는 과정을 담은 1권과 신혼부부의 일상을 담은 2권에 이어 쌍둥이 육아로 돌아온 <부부일상공감툰 오늘하루 우째쓰유?!>가 더 반가웠고, 공감하며 읽었는데요. 정말 절로 맞아 맞아! 소리가 나오는 웹툰단행본 책이랍니다.



​📚___

부부일상공감툰 오늘하루 우째쓰유 3권에는 ENFP형 남편 '우째'와 ISTJ형 아내 '쓰유'가 쌍둥이 '바닐라'와 '라떼'를 키우며 생긴 에피소드뿐만 아니라 신혼부부의 소소한 인생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각 에피소드마다 짧게 진행되어 부담 없이 술술 읽을 수 있어요.


​무엇보다 욱시무스 저자의 일상이 담긴 만큼 리얼하게 다가오는 이야기에 더해진 웃음 포인트가 제대로 빵 터지게 합니다.


​어느덧 술만 마시면 정치 얘기에 빠져버린 나이가 된 저자는 모임에서 서로의 빠를 이야기하던 친구들이 가만히 있는 그에게 어디 빠냐고 물어보자 '난 아빠다'라고 대답하며 본격적인 육아 세계가 시작됩니다. ㅋㅋㅋㅋ


쳇바퀴 돌듯 기저귀 갈고, 분유 먹이고, 트림 시키고, 눕히고 재우고 무한 반복되는 육아 세계란 저자의 말에 극한 공감을 하다가 '끝판왕' 에피소드에서 빵 터졌는데요.


​정말 고단한 삶 속에서 대학입시, 군 생활, 취업대란, 꼰대 상사를 차례대로 물리치며 더 이상의 미션과 고난이 없겠지 했는데...


​세상에 육아라는 끝판왕이 기다리고 있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에 먹이고 트름 시키고 적당히 운동시켜주면서 재우면 끝날 줄 알았던 육아가...

아이의 등에 센서가 달린 거 마냥 누이기만 하면 눈을 번쩍 뜨며 다시!!를 외치는 '육아의 고수' 에피소드는 정말!!!!!!!!!!(그저 웃지요. ㅎㅎㅎㅎ)




✍___​

이처럼 그때 그 시절을 떠올리게 하며 빵빵 터트려주는 육아 이야기뿐만 아니라 한편에 적혀있던 작가의 에세이로 마음을 울리기도 하는데요. 삶의 매 순간 우리가 선택하는 결정에 따라 달라지는 종착역에 대한 이야기가 유독 기억에 오래 남았습니다.


​살아가다 보면 방향을 잃고 방황하기도 하고, 환승할 때를 놓치기도 하며 힘들어지는 순간이 찾아오기도 하는데요. 저자는 지금 잘못된 곳에 내가 있더라도 다시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갈아타면 된다고 이야기해요.


​방향만 잃지 않는다면 원하는 목적지에 잘 도착할 수 있으니, 최대한 후회 없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옳소옳소!!)


​육아에 지치신 분 혹은 신혼부부 또는 재미있으면서도 일상 공감을 일으키고 인생 이야기까지 담은 웹툰단행본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부부일상공감툰 오늘하루 우째쓰유를 추천합니다.^^


​육아하시는 분들 모두 응원합니다. ❤




+ 지원도서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