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 - 한 줄 쓰기부터 챗GPT로 소설까지
남궁용훈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쓰기는 왜 필요할까요?


​종종 써온 일기와 서평쓰기 이외는 필요 없는 글쓰기라 생각했는데요. 어느덧 스토리텔링을 요구하는 시대가 됨에 따라 다양한 곳에서 글쓰기 능력을 요구합니다.


​학생 때는 서술형 시험을 보고 수행평가로 조별 연구 보고서나 독후감을 제출해요. 대학교에선 보고서를, 대학원에선 논문을, 졸업 후엔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죠. 그런데 여기서 끝일까요?


​취업 후에도 퇴직 후에도 사업 지원 계획서, 보고서 작성, 이메일 쓰기, 카톡 등 글쓰기 연속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글쓰기를 시작해야 할까요? 그것도 수익화까지 얻을 수 있는 글 쓰는 방법은?


​​

📚___

『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 책에서 저자는 글쓰기를 두려워하는 이들이 시작할 수 있는 방법부터 차근차근 풀어나가는데요. 한 방법으로 뇌가 인지하기 전에 일단 쓰기입니다.


​이 방법은 독일 정신의학자 에밀 크레펠린이 증명한 '작동흥분이론' 방법으로, 뇌는 시동 걸리면 자동으로 작동하는 기계와 같다고 해요. 그러니 일단 시작하면 뇌의 측좌핵 부위가 흥분하기 시작하여 관심과 재미가 없던 일에도 몰두하고 지속할 수 있게 만든다고 합니다.


그러니 일단 써야겠죠? 뭘 써야 할지 모르겠으면 자신의 이름이라도 씁니다!!^^


​그렇게 한 줄 쓰기부터 시작해 글쓰기 기본기를 다지는 방법 7가지, 짧고도 사소한 글쓰기 스킬 9가지, 맛깔난 고난도 글쓰기 스킬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계속 문장을 보고 머릿속에서 고쳐야 머리의 뇌 구조가 바뀝니다. p.132


이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비법은 서평과 블로그 쓰기, 퇴고 방법, 챗 GPT로 소설 쓰기였는데요. 실질적으로 제가 하고 있는 블로그 서평이었기에 어떤 부분을 수정해 나가야 할지 눈에 보여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바로 실전에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챗 GPT로 질문하고 얻은 답변으로 다듬어가는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줘 좋았어요.


​다만 아쉬웠던 점은 30-3-30 법칙이었는데요.


​30-3-30 법칙은 제목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법칙으로, 30초 동안 제목과 부제를 보고 독자는 읽을지 결정하고, 읽기로 결정했다면 3분간 글 앞부분을 읽고, 마음에 들면 나머지 글을 30분 동안 읽는다는 법칙이에요.


​평소 제목과 글 앞부분 쓰는 걸 어려워하는 저로서는 조금 더 자세한 예시가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 인간이 손으로 창조한 것 중에 제일 멋진 일은 글쓰기다.  p.37 작가이자 고전평론가 고미숙


글을 매일 쓰면서도 글쓰기 관련 책은 『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이 두 번째인데요. 문장은 짧게, 문단은 작게, '매우, 많이, 너무' 등 부사 사용 자제, 접속사 빼기 등 평소 잘못된 글쓰기 습관이 무엇인지 하나하나 체크해나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혹 글쓰기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거나 어떤 글을 쓰면 좋은지, 나아가 글쓰기로 경제적 이익을 얻는 비법이 궁금하신 분께 도움 될 책입니다. :D



+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