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밖의 사람 - 어느 소설가의 택배일지
정혁용 지음 / 마이디어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내고 있나요?

살아가고 있나요? p.13



『침입자들』 정혁용 작가의 일상의 순간들을 들여보다 어느 순간 나의 일상의 순간들도 들여다보게 되는 에세이 책 『문밖의 사람』.


​첫 소제목부터 나는 살아내고 있는 건지 아니면 살아가고 있는 건지 나를 대입하게 만들며 훅 잡아끌더니 중간중간 찰진 표현으로 피식피식 웃게도 만든다. 그러다 갑자기 훅 파고드는 글로 저격한다.(탕! 탕! 탕!)


​가벼운 마음으로 지하철에서 펼쳤다가 이게 무슨 일인가.. 먼 산보기를 시전하며 마음을 가라앉히려 노력하고 다시 읽기를 반복했으나 쉽지 않다. 아마 집에서 혼자 읽었다며 필시 울었을듯하다.


​그러다 또 빵빵 터트려 웃게 만드니, 이렇게 난 지하철 안 이상한 사람이 되어가는가 싶다.🤣


​​

📚___

정혁용 작가의 첫 번째이자 어쩌면 마지막 에세이 책이 될지도 모를 『문밖의 사람』은 부제목 '어느 소설가의 택배일지'에서 어느 정도 유추할 수 있듯 낮에는 택배 노동자의 삶을, 밤엔 작가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작가의 일상이 담겨 있다.


​저자는 예전 여러 일을 하다 수억의 빚을 지게 되고 마지막으로 택한 직업이 택배라고 한다.


​매일 강도 높은 육체노동으로 집에 오면 쓰러져 자기 바빴던 그는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게 아니라 살아내는 기분으로 버틴다. 그러다 자신이 남들처럼 돈과 명예를 좇느라 자신이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른 채 살아왔음을, 자신에게 쌓여가던 화가 어디에서 비롯된 건지 깨닫는다.


​그렇게 그는 택배 일을 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글쓰기를 시작하게 된다. 그리고 우린 이렇게 작가의 책을 만나고!!^^


✍___

​오랜만에 재미있는 에세이 책을 만났다. 거기에 마음을 파고들기까지 한다. 이런 마음은 나를 모임 갈 때 읽은 이 책을 모임 장소에 도착하자마자 재미있다고 열변을 토하게 만들었다. ( ◡‿◡ )


특히 『문밖의 사람들』에서 오가는 대화 속 티키타카에서 날려주는 웃음 포인트가 장난 아니다!! 작가님의 속마음과 아내분의 통역 정말 최고였습니다. ㅋㅋㅋ 그런데 거기에 출판사 팀장님의 대처 기술마저 나날이 늘어가는 상황들이라니 ㅋㅋㅋ


​'하늘에서 진상들이 비처럼 내려', '인생을 날로 먹고 싶어요' 등 소제목마저 재미있는 정혁용 작가 에세이 책 『문밖의 사람』 사심 가득 담아 추천한다. (작가님 마인드에 제대로 취향 저격당함!!)




ps. 택배 일 하시는 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함을 느낀다. 조금 더 근무 환경이 나아지길, 그리고 비처럼 내리는 진상들이 사라지길 바란다. ㅠㅠ



■ 당신이나 나나 참, 먹고 산다고 고생이 많다. p.29


​■ 칸트든 뭐든 내게 안 맞으면 버리면 된다. 소주잔에 맞는 내 방식을 찾은 거다. p.36


■ "그런데 작가님, 주인공이 칼을 잘 쓰던데 혹시 특수부대 출신이신가요?"

"방위 나왔습니다. 칼은 택배 뜯을 때나 쓰고요." p.95


​■ 하나둘 나름대로 삶을 다시 볼 수 있었다. 시선이 바뀐 거다. 그렇게 시선이 바뀌니, '아 천국의 문은 지옥 뒤에 있는 거구나.' 싶었다. p.115


​■ 올해 저는 마흔일곱, 다시 뭔가를 시작하기에는 너무 늦은 나이일지 모릅니다. 하지만... 이렇게 살기에는 너무 많이 남은 나이입니다. p.203


​■ 젊다는 게 그렇다. 사람이 얼마나 무서운지 몰라서 쉽게 친구를 사귀고, 사랑이 얼마나 무거운지 몰라서 쉽게 사랑에 빠지고, 삶이 얼마나 깊은지 몰라서 쉽게 뛰어든다. 하지만 그 무지함이 젊음의 힘이고 그 속에서 인생을 살아가는 것 p.216



+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