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 위드 X 창비교육 성장소설 9
권여름 외 지음 / 창비교육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고 찾아봤을 공포 이야기.

겁많은 저조차도 어릴적 친구들 사이에 껴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공포 이야기를 들었었고, TV에 방영되는 프로그램은 눈을 가리거나 누군가의 등뒤에 숨어서 봤던 기억이 있어요. (그땐 전설의 고향이 압권이었죠. ㅎㅎ)

그래서 『스터디 위드 X』를 보는 순간! '아이들이 좋아하겠는데?!'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는데요, 역시나 보자마자 읽겠다고 ㅋㅋㅋㅋ

때마침 여름이고 방학이라 휴가철에 읽기에도 딱입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가장 익숙한 '학교'가 이야기의 배경이 되어 더 흥미롭게 다가와요. 그리고 그저 '공포'가 주는 오싹함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성장기에 겪는 불안과 두려움이란 감정이 공포에 젖은 인물을 통해 나아갈 수 있는 '성장'을 담은 이야기랍니다.


수아야, 너 늦둥이 동생이 하나 있다고 했지.

네 영상에 나온 귀신은 둘이었어.

p.33

학교 괴담집 『스터디 위드 X』에는 짧은 6편의 공포 이야기가 담겨 있는데요.

그중 가장 오싹했던 이야기는 책의 처음을 장식한 《스터디 위드 미》였어요. 정말 무서운 거 못보는 겁많은 저로서는 이 이야기를 읽고 뒷 이야기도 이러면 어쩌나, 이 책을 완독할 수 있을까란 걱정을 했을정도로 간담이 서늘!!

무엇보다 전교 1등인 수아가 함께 공부하자는 의미에서 진행하던 브이로그 유튜브 영상에서 어느날 부터 보인 수상한 형체를 발견한 소연이 그 존재를 알려주었을때 보였던 수아의 반응이 압권이었답니다.

웃겨 죽겠다는 듯 손으로 입을 가린 채 대답하던 수아. 그리고 수아가 사라진 뒤 소연의 혼잣말. 반전에 반전이 주는 오싹함이!!!🥶 장난아녔습니다.👍

오래전이나 가능했던 잔인한 일이

지금도 어디에선가 일어날 수도 있다는 이야기.

소름 돋는 건 그런 게 아니겠어?

p.89

이 이외도 학교 폭력 피해자를 대신해 알 수 없는 존재 상현이 탈출할 수 없는 카톡 채팅방으로 가해자들을 초대하며 일어나는 이야기 '카톡 감옥', 매년 1학년 8반 30번이 된 학생은 불행해진다는 '영고1830', 학교에 떠도는 하수구 괴담 '하수구 아이', 죽음후에도 학교에서 수업중인 교실 '벗어나고 싶어서', 트위터 부계정을 둘러싼 소문 '그런 애'를 통해

성적과 친구 관계, 학교 폭력 등 청소년들이 현실에서 마주할 수 있는 문제가 『스터디 위드 X』의 공포에 녹여진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요.

첫 이야기를 빼고는 간담을 서늘하게 만드는 오싹함이 덜해 아쉬웠지만, 공포를 통해 아이들의 불안과 두려움을 날려버릴 수 있도록 현실 문제를 더한 공포이야기라는 점에서 색달랐던 학교 괴담집으로, 여름방학 맞이 휴가철에서 가볍게 읽기 좋아요!! :D

ps. 무서우면 어쩌나 걱정해놓고 막상 덜 무서우니 아쉬운 이 감정은 뭘까요?!ㅋㅋㅋㅋㅋ




+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