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스 헤이의 365일 긍정 확언 일력
루이스 L. 헤이 지음 / 센시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루이스 헤이의 365일 긍정확언 일력

루이스 L 헤이 | 센시오

자기계발·성공학 / 384 p.

유재석과 이적이 부른 '말하는 대로'를 알고 있는가?! 

말하는 대로, 생각하는 대로, 마음먹은 대로, 될 수 있고 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노래로, 긍정적인 말의 힘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래서 나는 둥이들이 부정적이거나 자신감 없는 말을 할 때면 이 노래를 떠올리며 둥이들에게 주로 적용해오곤 했다. 

그래서인가?!

"엄마, 나 이번에 상장 두 개 받을 거 같아요."

"오옷, 그래? 결과 나왔어?"

"아뇨.”

“응?! 방금 두 개 받는다고 하지 않았어?!”

“엄마. 나 랑이에요. 나 아님 누가 받아요?"

헐... 그 자신감 뭐냐?!ㅋㅋ

긍정적인 마음이 넘치다 못해 흘러넘치는 녀석들. 아니, 어쩌면 긍정적인 허세인가?! ㅋㅋ

내가 한 말을 고스란히 흡수만 하던 녀석들이 이젠, 내가 부정적인 말을 할 때면 내게 긍정적인 말을 전하며 응원해 준다. 그런 모습에 정말 말의 힘이 그것도 긍정적인 말이 얼마나 중요한지 온몸으로 느끼게 된다.

말 한마디에 천 냥 빚을 갚는다는 속담이 있듯 사람을 살리 수도 죽일 수도 있는 말의 힘. '나는 할 수 있다'를 자주 외치며 변화해가는 긍정적인 사고가 불러오는 행동. 

그리고 말의 힘만큼 우리를 달라지게 할 수 있는 긍정적인 글귀가 주는 힘. 

긍정적인 말은 긍정적인 사고를, 부정적인 말은 부정적인 사고를 불러와 우리의 행동에까지 영향을 주니, 「루이스 헤이의 365일 긍정확언 일력」을 통해 매일 짧고 좋은 긍정적인 글귀로 자신에게 좋은 말을 선물해 보면 어떨까?




작은 사이즈의 탁상형 미니 일력으로 되어있어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아 좋고, 연도와 요일이 적혀있지 않은 만년 일력이라 올해도, 내년에도 후년에도 반복해 사용할 수 있어 더 좋다.

나 또한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두고 해당하는 날짜에 적힌 긍정확언으로 하루를 보내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 하루하루가 쌓이고 쌓여 나의 마음과 행동에 변화를 일으키며 긍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힘이 되어주리라 믿는다.

다양한 테마를 담고 있는 12달


 

미국을 대표하는 심리치료사이자 긍정확언의 세계적 대가 루이스 헤이.

그가 40년간 펴낸 글 중 독자들에게 가장 많은 찬사를 받은 긍정확언을 선별해 예쁜 그림과 함께 담은 「루이스 헤이의 365일 긍정확언 일력」은 달마다 테마를 달리한 글귀를 담고 있다.



나를 사랑하고 위로하는 열두 달.

나에게 사랑한다고 말하는 1월, 위로가 필요한 날엔 2월, 넘어서고 나아가게 해 주는 용기가 필요할 땐 3월, 상실과 이별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는 4월, 다섯 살의 나에게 건네는 말 5월, 행복한 하루를 부르는 긍정의 말 6월, 너를 용서하고 가벼운 내가 되기 7월, 성공과 부를 부르는 긍정확언 8월, 나의 영원한 친구, 몸에게 들려주는 이야기 9월, 나이 듦과 죽음을 향한 다정한 시선 10월, 과거의 상처에서 벗어나려면 11월, 나를 둘러싼 세상을 축복하며 12월.

해당하는 날짜가 아니더라도, 용기가 필요하면 2월을 성공과 부를 부르고 싶을 땐 8월 중 원하는 하루를 펼쳐보고 말해봐도 좋다.





 

삶에서 가장 중요한 관계는 나와 나 자신이고, 나는 뭐든 할 수 있으니 나를 믿으며, 다양한 관계를 통해 얻은 경험과 깨달음에 감사하며 앞으로 나아갈 용기를 주는 긍정확언. 

길지 않은 짧고 좋은 긍정적인 글귀로 매일 나에게 긍정과 사랑을 줄 말.

선으로 그려진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하니 힐링마저 되어, 가까운 이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좋다.

365개의 짧고 좋은 긍정적인 글귀 중, 오늘 11월 24일에 해당하는 글을 적으며 마무리해 본다. 여러분에게도 선물이 되고 힘이 되어줄 글귀가 되길..^^

부정적인 생각이 들어도 괜찮다.

이것을 분명히 의식했기에 끝낼 수도 있다.

마음속에서 부정적인 속삭임이 들려온다면

그것을 분명히 인식하는 것이 첫걸음입니다.

자책하지 말고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말해 주세요.





+ 출판사로부터 협찬 받은 일력을 직접 사용해보고 남기는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