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식객 허영만의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캘린더 - CALENDAR & 컬러링 BOOK
허영만 그림 / 가디언 / 2022년 10월
평점 :
절판


2023 식객 허영만의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캘린더

허영만 그림 | 가디언

취미·컬러링북·달력 / 30 p.

인생 '멋있고 맛있게' 살자

비싸다고 좋은 음식이 아니라

아무거나 먹지 말고

제철 건강한 맛을

맛나게, 제대로 즐기자

세상에!! 어느덧 2023년이 성큼 다가온 거 실화인가요?! 분명 2003년 다이어리와 탁상 캘린더가 판매되기 시작하고 리뷰가 올라오기 시작하면서 슬슬 내년을 준비해야겠구나 마음의 준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직접 실물을 접하니 헉! 하게 됩니다. 새삼스럽게 그제야 올해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처음 안 것처럼 말이죠.

그런데 이 탁상 캘린더 아주 이색적입니다. 달력인데 컬러링북도 되고 식객 만화가 허영만이 추천해 주는 제철 음식도 있데요!! 오호~ 이거 물건이로구나~! 사실은 저.... 아무거나 먹지 말고 제철 건강한 맛을 맛있게 제대로 즐기자는 식객 허영만 만화가의 말에 캘린더보다 제철 음식에 더 혹했다는 건 비밀입니다.ㅋㅋㅋ (설마 저만 그런 거 아니죠?! 😁)


「2023 식객 허영만의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캘린더」는 달력과 컬러링북 구성으로, 앞면에서 23년 1월부터 12월까지 사용 가능한 달력을, 뒷면에선 식객 허영만 만화가가 추천하고 그린 제철 음식 그림을 내 손으로 완성해 보는 컬러링북과 함께 그 계절에만 접할 수 있는 몸에 좋은 식재료와 음식 목록을 만날 수 있어요.

달력은 매달 다른 컬러로 새롭게 만날 수 있고, 달력 사용 시 꼭 필요한 정보인 24절기와 음력 또한 표기되어 있어 실용적으로 사용 가능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컬러링북이기도 한 캘린더답게 색 발현성이 우수한 내지 아르떼를 사용해 컬러링 시 조금 더 자연스럽고 은은한 색상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물론 종이 질감이 느껴지는 210g 평량의 두께감으로 뒷비침 걱정 또한 없어요. 




그런데 달력을 보다 보니 눈에 확 들어오는 게 있죠?! 바로 식객 허영만 만화가가 전국 방방곡곡 발품을 팔아 찾아낸 음식!! 그것도 일반 음식이 아닌 그 계절에만 얻을 수 있는 제철 음식과 식재료입니다. 

식목일이자 24절기 중 봄 농사를 준비하는 '청명'에 속하는 4월 5일에는 도다리쑥국과 화전을, 4월 14일 블랙데이엔 자장면을, 봄비가 내려 온갖 곡식이 윤택해지는 '곡우'인 4월 20일에는 조기와 바지락으로, 신선도나 영양부분에서 더 높은 제철 재료로 만든 음식을 만날 수 있어요. 이왕 먹는 거 더 맛있고 건강하게 제대로 먹음 더 좋겠죠?!^^

그런데 이건 탁상 캘린더 리뷰인가, 음식 리뷰인가. ㅋㅋ



그리고 뒷면의 식객 허영만 만화가의 그림이 그려진 컬러링북을 맛있게 색칠하며 컬러 테라피 효과도 함께 가져갈 수 있어요. 제철 음식을 나의 입맛에 맞게 색칠하면서 눈으로 먼저 맛보고, 그림 아래에 적힌 몸에 좋은 식재료와 몸에 좋은 음식 목록으로 나만의 제철 음식 또한 만들면!! 아우~ 군침이 막 돕니다.



올해는 「2023 식객 허영만의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캘린더」와 함께 하면서 단순히 달력만 보고 끝내는 것이 아닌 컬러링북으로 색칠도 하고 제철 음식으로 맛도 보며 제대로 즐겨 보겠습니다. 우리 함께 다가오는 2023년, 건강하고 행복한 해로 만들어 봐요~~❤





+ 가디언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캘린더로

직접 사용해 보고 남기는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더 자세한 사진은 블로그에!

https://m.blog.naver.com/airani_/22291196912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