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나의 선택 3 - 3부 마스터스 오브 로마 3
콜린 매컬로 지음, 강선재 외 옮김 / 교유서가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마에서 보내는 하루하루가 숨쉬기 힘들 정도로 답답하고 법정은 시시하기 짝이 없을 때 니코메데스 왕이 죽어가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카이사르. 그리고 그로부터 왕이 되어달라는 말을 듣게 된다.

"왕이 되어주게."
"아니, 그건 불가능합니다. 저에게 속한 땅은 로마에요, 니코메데스. 저는 여느 로마인과 마찬가지로 공화정의 가치를 굳게 믿으며 자라왔어요." p.66

잠시의 머뭇거림도 없이 바로 거절할 줄은 예상도 못 했다. 그런데 그 거절하는 이유를 듣다 보니 로마인이라는 자부심과 로마라는 나라를 사랑하는 자가 많았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정말 뼛속까지 로마인이 아닐 수 없다.

장례를 치르고 로마로 돌아가는 대신 로도스 섬으로 가서 아폴로니오스 몰론 밑에서 한두 해 정도 공부하려 했던 카이사르는 그곳에 가던 중 해적을 만나게 된다. 혹시 이건 최근에 읽었던 '바다 인류'에서 언급되었던 그 부분인가?! 오오옷!!

자신의 몸값으로 은화 20탈렌툼을 요구할 거라는 해적의 말에 자신의 몸값이 고작 그것밖에 되지 않냐며 화를 내며 은화 50탈렌툼을 받으라 이야기하던 카이사르. ㅋㅋㅋㅋ 이런 포로는 처음이야!를 연발하며 폴리고노스가 눈을 반짝인다. 그리고 추후 자신이 풀려나면 해적의 소굴에 찾아와 남자들은 십자가형에 여자와 아이들은 노예로 팔아버리겠다는 그의 말에 비웃던 해적들. 과연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그 누구도 찾지 못했다는 해적의 소굴을 카이사르는 찾을 수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