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스토옙스키의 명장면 200
석영중 지음 / 열린책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엔 명장면이라고 해서 하나의 장면 장면을 그림으로 만나는 줄 알았다^^; 그런데 그게 아닌 소설 속의 한 장면과 대사들을 만나는 것이었고 그에 따른 석영중 교수님의 해설을 만나는 것이었다.

읽었던 책의 장면을 만났을 때는 반가운 마음에 다른 것보다 정독을 했던 거 같다. 그리고 내가 인덱스를 붙인 장면이 나왔을 땐 정말 너무 좋았다. ㅋㅋㅋ 그리고 도스토옙스키의 작품을 통해 불안, 권태, 권력, 고통, 사랑 등 삶의 근본 문제 글을 관통하는 시선을 만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그의 작품들을 만나며 만나볼 명장면들이 기대가 된다. 온전히 소설 속에 녹여져있을 땐 또 어떤 느낌으로 다가올까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