듄 신장판 5 - 듄의 이단자들
프랭크 허버트 지음, 김승욱 옮김 / 황금가지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양모가 오드 레이드에게 대부분의 엄마들이 자식에게 주는 것, 교단이 너무나 불신하는 그것, 즉 사랑을 주었다는 점이었다. p.37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오드레이드는 베네 게세리트에 열아홉 명의 아이를 낳아준 여성이다. 순간 숫자를 보고 내가 잘못 보았나 하고 두세 번 읽었다. 열아홉 명의 아이를 낳았다니???

그리고 계속적으로 나오는 '교배'라는 단어. 타라자 대모가 오드레이드에게 완벽한 아비가 될 상대를 발견하더라도 자신들의 허락 없이 교배는 안된다고 경고까지 한다.

아이를 낳아도 한 번도 생모가 보지 못하는 이 상황 정상은 아닌듯하다. 이 이야기의 끝은 어디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것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