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에 갇힌 남자 스토리콜렉터 89
데이비드 발다치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간략 소개

데이비드 발다치의 신작 장편소설 <진실에 갇힌 남자>는 '모든 것을 기억하는 남자', 그 다섯 번째 이야기이다. 그동안 나왔던 데커 시리즈의 책과 순서는 '모든 것을 기억하는 남자', '괴물이라 불린 남자', '죽음을 선택한 남자', '폴른 : 저주받은 자들의 도시', '진실에 갇힌 남자'이다.

주인공 에이머스 데커는 전직 미식축구 선수로 경기 중 기습 공격으로 인해 뇌 부상을 당하고 그 후유증으로 든 것을 기억하는 능력 '과잉기억 증후군과 공감각 증후군을 앓게 된다. 이러한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자신의 가족을 구해내지는 못했던 데커, 딸의 14번째 생일을 기르기 위해 고향을 찾게 되고 그곳에서 자신이 처음 맡은 사건의 범인 메릴 호킨스를 만나게 된다. 리처드 가족을 살해하고 종신형을 받았던 그가 암에 걸려 살 날이 며칠 남지 않게 되자 석방되어 그를 찾아온 것이다. 그런데!! 데커와 데커의 옛 파트너 메리 랭커스터에게 자신의 무죄를 주장하며 누명을 벗겨달라던 메릴 호킨스가 그날 밤에 살해당한 채 발견되고, 데커는 과거의 사건에 사로잡히게 되는데...

이미 죽은 거나 다름없는 남자가

살해당했다.

p.37

무서운 몰입감을 선사해 주는 추리소설

데이비드 발다치 저자 필력에 감탄이 절로 나왔던 시리즈 추리소설 <진실에 갇힌 남자>, 이야기가 내 눈앞에서 그려지듯 리얼하게 다가와 나를 그 세계 속으로 끌어당기는데 나중에는 그 세계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허우적거리는 날 발견할 수 있었다. 미스터리 스릴러라는 영역에 속했던 만큼 무서운 걸 못 보는 난, 재차 무섭지 않다는 이야기를 듣고 읽었던 책임에도 불구하고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온몸에 긴장감이 돌면서 무서웠다. 진실에 갇혀 자신을 조여오는 그 공포감이 읽는 나조차도 숨 막히게 하면서 현실적 묘사가 이야기를 계속 읽게 만들었고, 어디선가 저 멀리 저격수가 나를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 거실에서 읽었음에도 주위를 계속 두리번거리게 되었다.

아쉬운 점

<진실에 갇힌 남자>가 데이비드 발다치의 신간도서이므로 다음 편이 없다. 그 점이 제일 아쉽다. 정말 작가님 모셔놓고 글만 쓰시라고 하고 싶을 정도로 60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점점 내가 읽을 수 있는 페이지가 줄어드는 게 그렇게 아쉬웠다. 작가님 다음권 쓰고 계시는 거죠?! 다음권 언제 나올까요? 그나마 신간도서부터 읽어서 아직 읽을 수 있는 책이 있어 다행인 건가?! 나에겐 아직 4권의 책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이걸로 맘 달래야겠어요.^^




혹여나 무서운 게 나올까 봐 추리소설을 멀리했던 내가 이렇게 추리소설에 빠질 줄은 전혀 몰랐다. 새로운 등장인물이 등장할 때마다 실마리가 풀리는 듯하면서도 미궁 속으로 빠지는데, 모든 것이 촘촘하게 엮어있어 하나라도 허투루 볼 수 없었고 박진감 넘치는 장면에서 휘몰아치듯 다가오다가도 살포시 간지럼 태우듯 유쾌한 부분도 있었으니 <진실에 갇힌 남자>에 안 빠질 수가 없다. 아직 읽어보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아직 추리소설에 재미를 못 느낀 분이시라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데이비드 발다치 시리즈 추리소설이다.

진실이 늘 우리를

자유롭게 해주는 건 아니에요.

안 그래요?

때로는 우리를 가두기도 하죠.

p.368

인상 깊은 구절

혼수상태에서 깨어났을 때 데커는 모든 걸 기억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는 아무것도 잊지 못한다는 뜻이기도 했다. 기적적인 능력처럼 보였지만, 그 증상에는 명확한 단점이 하나 있었다. 아무리 오랜 시간이 지난다 해도 데커는 고통스러운 기억을 결코 잊지 못할 것이다. 아주 세세한 부분까지도.

p.9

모든 건 데커의 머릿속에 있었으니까. 새것처럼 생생하게. 영원히. 그리고 고통스럽게.

p.53

"옛날처럼 같이 일하니 좋다고 할 땐 언제고?"

"우린 옛날에 살고 있지 않아. 현재에 살고 있지."

p.104

늙는다는 것, 끝이 멀지 않았다는 것, 그럼에도 여전히 서로 사랑한다는 것. 아마도 산다는 건 그런 거겠지.

p.110

과거에 살든가 현재에 살든가 둘 중 하나야. 양쪽을 동시에 살 수는 없어, 에이머스.

p.305

난 그냥 더 많은 시간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 그냥…… 더 많은 시간이.

p.41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