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4 - 이탈리아 편 : 로마에서 생긴 일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4
설민석.잼 스토리 지음, 박성일 그림 / 단꿈아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 선생님과 함께하는 세계사 만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램프의 요정 지니가 열어준 시간의 문으로 세계사 모험을 떠나는

설쌤과 램프 원정대와 함께 세계사 속 여러 인물을 만나고 여러 사건을 경험하면서

지식과 지혜를 키워갈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재미있게 읽은 책은 사달라고 말하는 율랑!

그런데 사달라고 하는 책이 많지는 않다는 ㅋㅋㅋㅋㅋ

그 많지 않은 책 중에서 하나가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이었어요.^^

처음에는 8권까지 구매했던 한국사 대모험 지금은 12권까지 모아두었다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이 나왔을 때도 신나게 사서 보았는데

요번에 4권 이탈리아 편 로마에서 생긴 일이 발간!

#신간도서 언제나 반갑다!

 

 

 

매번 책마다 있던 카드 '이거 뭐 하는 카드지?'하고 율랑이에게 주고 말았는데..

알고 보니 메모리카드라고...

카드 16장을 4×4 형태로 뒤집어 놓아 순서를 정한 뒤

자기 차례가 되면 카드 2개를 뒤집어 단어와 그림의 짝이 맞으면

2장을 모두 가져가고, 맞지 않으면 다시 뒤집어 놓아

카드를 가장 많이 모은 사람이 승!

아이들에게는 재미있는 게임으로 다가와 아주 자연스럽게

지식이 스며들듯!!

 

 

 

아니 그런데 선생님 음반 내신거예요?ㅎㅎㅎㅎ

단꿈아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알라딘이 모두를 들썩이게 한 그 노래를

들을 수 있답니다!!

요건 아래에 다시 언급하도록 할게요.^^

 

 

 

우리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 모험심을 자극하고

세상을 헤쳐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믿어 이 책을 쓰셨다는 설민석 선생님!

율랑이가 아주 좋아한답니다.^^

 

 

 

설민석이 세계사 대모험 4권 <<로마에서 생긴 일>> 등장인물 소개

 

 

 

책을 읽기 전 로마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가 나와있어요.

그리고 이 책을 통해 고대 로마의 성립과 발전 과정, 계급을 살펴보아요.

 

 

대마법사의 수수께끼 같은 신탁을 듣고 시간 여행을 시작한 램프 원정대!

카심의 추격을 피해 도망치던 램프 원정대가 시간의 소용돌이에 휩쓸리면서

데이지와 헤어지게 되고, 설상가상 알라딘과 설쌤은 고대 로마에 떨어져 노예로 몰린답니다

 

 

 

책을 읽다 보면 어느덧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고대 로마의 정보가 스며있는 걸 알 수 있어요.

거기에 더해진 설쌤의 역사 체크를 통해 자세하게 정리를 하고 지나갈 수 있어 좋답니다!

 

 

앗! 이것은!! 진실의 입! ㅋㅋㅋㅋ

황금실이 비싸서 조금 밖에 못 산 거지 자신이 그 돈으로 빵을 사 먹은 거 아니라며

우기다가 진실의 입에 손을 넣게 되는데 정말 물려요!

그래서 '어? 이거 진짜였어?'라며 봤더니...

 

 

그 범인은 바로 새끼 고양이를 지키고 있던 어미 고양이었어요. ㅋㅋㅋㅋㅋㅋ

 

 

 

고대 로마에는 공중목욕탕이 900여 곳이나 있었데요.

황제가 만든 공중목욕탕은 수백 명에서 수천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컸고

내부는 대리석과 조각상으로 장식되어 있었다고 해요.

그리고 체육관, 도서관, 공연장, 오락실 등 다양한 문화 시설까지 갖추고 있었다는데...

정말 그 공중목욕탕 가보고 싶어지네요.^^

 

 

 

고대 로마의 상징, 콜로세움

콜로세움은 고대 로마의 힘과 건축 기술이 얼마나 대단했는지 보여 주는 대표적인 유적지에요.

콜로세움은 6세기까지 경기장으로 사용되었는데요,

이후 외부의 약탈과 지진으로 인해 피해를 입어 지금은 뼈대만 남아있어요.ㅠㅠ

콜로세움 초기에는 지하 공간이 없어 경기장 바닥에 물을 채워

모의 해전을 했다는 기록이 있다는데

아직 풀리지 않은 의문이 많다고 하네요.^^

 

 

그 이외에도 맹수와의 싸움이나 동물 사냥은 콜로세움에서 인기가 많은 공연 중 하나였어요.

관객에게 재미를 주기 위해 아프리카와 중동 같은 먼 지역에서

코끼리, 코뿔소, 하마, 사자 등을 데려왔답니다.

 

 

 

검투 경기는 원래 죽은 사람을 기리기 위해 열었던 행사라고 해요.

그런데 시간이 흐르면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오락거리가 되었다네요. ㅠㅠ

 

 

이와 같이 설쌤의 역사 토크를 통해 고대 로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어요.

그런데 이 모든 역사 토크가 앞에서 만화로 그려지고, 언급되었다는 거 아시나요?

정말 자연스럽게 잘 녹아 만들어진 학습만화에요. ㅎㅎㅎ

 

책을 다 읽고 나면 책을 잘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술술 풀리는 세계사 퀴즈

간단한 O, X 퀴즈부터 서술형 문제까지 다양하게 있어요.^^

 

'같은 시대 우리는'을 통해 세계사와 한국사를 비교하며 함께 배워요.

같은 시대 우리나라에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보면서

세계사와 함께 한국사 지식 또한 키울 수 있답니다!

 

책에 등장했던 알라딘의 신나는 노래 ㅎㅎㅎ

요거 직접 들을 수 있어요!!^^

 

 

그리고 세계사 대모험 2권 독일 편은 설민석 선생님의 강의가 올라와 있어요!

오오옷! 이거 뭔가요?!

율랑이랑 함께 자기 전 하나씩 보면서 자면 딱! 일 거 같아요^^

 

 

 

아이들은 그저 재미있어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과 세계사 대모험을 봐요.

읽으라고 읽으라고 하지 않아도

스스로 찾아서 읽는 학습만화랍니다. ㅎㅎㅎ

오히려 제가 "또 읽어?"할 정도예요.^^;;

학습만화라서 이게 실질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될까 걱정도 되었는데

어느 순간 툭툭 한국사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가 있어요.

그거 어떻게 알았냐고 물으면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에서 봤다고 ㅋㅋㅋㅋㅋㅋ

알게 모르게 스며드는 지식입니다!!

우리 더 자주 읽자! ㅋ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