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2 : 인간의 기억력은 형편없다 - 어린이를 위한 뇌과학 프로젝트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정재승 기획, 정재은.이고은 글, 김현민 그림 / 아울북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꺄악!!

율랑이가 재미있게 읽었던,

2권도 나오면 읽고 싶다며 기다렸던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2권이 나왔습니다!!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2

<< 인간의 기억력은 형편없다. >>

기획_정재승 Ⅰ글_정재은 이고은 Ⅰ그림_김현민 / 아울북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2

 

1권 외모에 이어 이번엔 인간의 기억력이예요.

٩(ˊᗜˋ*)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기억력에 대해

재미난 에피소드로 풀어낸 뇌과학 책입니다.

1권도 재미있었지만 2권이 더 재미있는 건 뭐?!ㅋㅋㅋㅋ

ꉂ (๑¯ਊ¯)σ

정말 순식간에 빠져 다 읽었어요!!^^

 

 

그리고 이 알찬 구성은 무엇이더냐?! ∑(゚Д゚)

책을 받아보고 어머 어머 어머!를 연발했던!!!

소~~리~~질~~~러~~어! ㅋㅋㅋㅋㅋㅋ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2권뿐만 아니라

지구인 관찰 수첩과 캐릭터 책갈피의 구성이라니!! 크윽!

╰(*´︶`*)╯♡ 다 내꺼! ㅋㅋㅋㅋ

캐릭터 책갈피는 초판 한정이라고 하니 서두르세욤! ㅎㅎㅎㅎ

ε=ε=ε=ε=ε=ε=┌( ̄◇ ̄)┘

지구인 관찰 수첩과 캐릭터 책갈피는 아래에서 다시 자세히 다룰게요!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2

인간의 기억력은 형편없다 차례

 

 

 

아우레인과 지구인 등장인물 소개

등장인물 하나하나가 본인의 뚜렷한 색을 가지고 있어

캐릭터의 행동을 보는 재미가 있어요.

 

 

 

한자리에서 완독했던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책 읽는 그대들 멋있소

 

 

 

 

기억 조작은 의외로 쉬운 일이라고 해요.

주변 사람들이 거짓말로 자꾸 같은 얘기를 반복하면, 나중에는 그걸 자기 기억이라고 착각한다고!

 

엥? 정말인가요??ㅠㅠ

어쩐지 분명 제대로 일했는데, 이렇게 이렇게 했냐고 계속 물어보면

잘했던 일도 어?! 내가 그렇게 안 했던가?! 의문을 가지고 확인을 했었는데..

이래서 그랬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율랑이에게

"너희는 영어를 좋아한다! 영어를 좋아한다!"를 외쳐주면

영어공부를 왜 해야 되는지 모르겠다는 율랑이!

영어를 좋아하는 기억력으로 바뀌려나요?ㅋㅋㅋㅋㅋㅋㅋ

시도해봐야징~!

 

 

 

 

영어 단어 시험은 단순한 기억력 테스트예요.

하지만 왜 시험 볼 때는 그렇게 열심히 외웠던 게 잘 기억이 안 나는 걸까요? ⍜⍙⍜

지구인들이 한 번에 기억할 수 있는 가짓수는 5~9개 정도라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정말 전화번호도 8자리!

이 정도가 단기 기억이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기 때문이라고...

20~30초 정도 머무르는 단기 기억!

이 단기 기억을 지속적이고 비교적 제한 없는

기억 저장 장치로 보내기 위해선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매번 단어 시험에서 점수가 낮게 나오는 써니를 위해 온 가족이 발 벗고 나섰어요.ㅋㅋ

금 사장, 써니 아빠는 뭔가 기억해야 할 때 반복을 한다고 해요.

잊기 전에 다시 반복하고, 또 잊을 만하면 다시 반복해서

단기 기억이 장기 기억으로 바뀌어 뇌에 새겨질 때까지 되풀이하신다고!

그리고 엄마는 기억을 잘하려면 모든 감각을 다 이용해야 한다고 말해요.

소리, 냄새, 느낌 같은 감각을 동원하면 좀 더 쉽게 오래 기억할 수 있다고 하네요.^^

써니의 언니 유니는 외워야 할 내용을 이야기로 만들고 그림으로 그려서 사진을 찍듯

그림을 외운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외우시나요???

저는 금 사장, 써니 아빠처럼 외우기도 하고

누군가에게 설명하듯 말하며 외우기도 한답니다.^^

율랑이는 본격적으로 외운 적은 없지만

한자시험 볼 때는 그림처럼 자기 전에 한자를 보며 읽고 잤어요 ㅋㅋㅋㅋ

뭐든 반복이 최고인 듯!!

 

 

 

내가 궁금한 건 수첩에 기록한 내용이에요.

기억을 어떻게 믿어요? 메모를 믿어야지.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2 / 인간의 기억력은 형편없다 p.111 / 아울북

때론 내가 기억하는 것보다 기록해 놓은 자료가 더 믿을 수 있죠?

정말 공감하는 말!!^^

 

 

 

이야기가 하나씩 마무리될 때마다 보고서가 있어요.

앞에서 이야기로 재미있게 읽었다면

보고서를 통해서 사실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를 할 수 있어 좋아요.

 

 

 

 

그리고 재미있는 기억력 테스트와 마지막에 뇌가 말랑해지는 시간을 통해

아이의 흥미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재미까지 다 잡은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2권이랍니다!

기억력 테스트해봤는데.. 기억 못할 뿐이고.. ㅋㅋㅋ

다시 읽어봐야겠습니다.

 

 

 

 

정말 요 작은 지구인 관찰 수첩!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를 읽고 독후 활동을 할 수 있는(?)

알차고 재미난 활동이 가~득 담겨 있어요!!!

정말 재미있게 율랑이가 작성했던 ㅎㅎㅎㅎㅎ

 

 

 

 

소중한 내 기억 저장하기

열심히 되돌아보며 떠올리려고 노력하는 율!!

 

 

 

1년 전 오늘 오버워치 게임을 했을 거라고 ㅋㅋㅋ

그리고 초등학교 처음 입학한 날에 외로웠다는 율..ㅠㅠ

아무 얘기가 없었던 율이었기에 이런 기분을 느꼈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 했어요.^^;

좋아하는 일은 랑이랑 게임하기, 가족이랑 밥 먹으면서 TV 보기, 잠잘 때

가장 싫어하는 일은 군대 가기, 공부하기, 나이 먹기

뭐냐 군대가기랑 나이 먹기는 ㅋㅋㅋㅋㅋ

 

 

 

 

지구인 관찰하기와 텔레파시 게임도 해봤어요.^^

랑이가 지구인 관찰하기를 했는데 율이를 소개했고 ㅋㅋㅋㅋ

텔레파시 게임은 동시에 외치는데 은근 둘이 잘 통하더라고요?

무려 10개 중에서 8개가 서로 좋아하는 게 맞아요!^^

 

이 외에도 책에 나왔던 꿈에 대해 정리된 글을 보고

기억나는 꿈의 장면이나 내용을 간단히 기록할 수 있는 꿈 기억하기!

꿈 그림일기가 있었어요!

평소에 꿈을 자주 꿨던 저였기에 꾸면은 적어보려고 침대 옆에 두었건만

요즘 계속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 일가서일까요??

너무 피곤했는지 눈 감고 눈뜨면 아침이네요..ㅋㅋㅋㅋㅋㅋ

꼭 적어보리라!!!

 

 

 

 

초판 한정으로 준다는 캐릭터 책갈피!!

자석으로 되어있어 고정하기도 쉬워요!

안 그래도 요즘 이 책 저 책 보는 게 많아서 책갈피 하나 살까... 고민하던 중 만났던지라

더 좋았답니다~! ㅎㅎㅎㅎㅎㅎ

 

 

1권보다 더! 더! 더! 업그레이드되어 나온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2!!

정말 재미있어요!!!

3권은 감정 편이라는데... 어떤 구성으로 어떤 이야기로

또 우리를 재미난 뇌과학 이야기로 이끌고 갈지 너무 궁금합니다!!^^

3권~ 어서 나오길 기다릴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