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집 초급 - 2019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초급, 한국사문제, 한국사문제집, 한국사기출문제집 2019 에듀윌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에듀윌 한국사교육연구소 지음 / 에듀윌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겨울방학을 이용해 한국사를 율랑이와 공부하고

시험을 볼까 해요~!

중급으로 먼저 풀어볼까 하다가

초급으로 큰 흐름을 잡고 정리한 후

중급 또는 고급으로 도전을 해보려고 초급부터 시작합니다.^^

 

 

 

 

<<2020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일정>>

 

 

2020년 5월부터는 급수체계에 변화가 생긴다고 합니다.

원래 고급은 70점 이상이 1급이었는데 심화로 바뀌면서

1급이 80점 이상이 되어야 한다고 해요.

이점을 감안해서 2월 시험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이러다 아무 상관 없는 중급으로 보고 ㅋㅋㅋㅋㅋㅋㅋ

 

 

 

 

다들 에듀윌 아시죠?^^

에듀윌에서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집이 있다고 해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 중인 요번 기회에 살펴보았습니다!^^

 

 

 

 

크게 총 7장으로 그 안에

기출문제를 철저히 분석하여 자주 출제되는 대표 주제 99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기출문제 8회분 한국사초급기출문제가 실려있어요.

 

 

 

짧고 굵게 공부하자!!

저 문구 확! 와닿네요 ㅎㅎㅎㅎ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초급은 1주 플랜과 2주 플랜이 있어요.

전 율랑이와 함께 차근히 진행할 예정이라

12월 안에 끝내기를 목표로 하고 진행 중입니다.^^

 

본격적인 시작 전에

연표를 통해 주요 사건을 파악하고

시험에 자주 나오는 사진과 지도도 모아두었으니

꼭! 눈여겨보고 기억을 해보자고요. •'-'•) و✧

 

 

이제 본격적으로 정리 시작입니다.

왼쪽에는 자주 출제되는 대표 주제 99개에 대한 내용이 실려있고

오른쪽에는 대표 주제 99와 관련 있는 기출문제가 실려있어요.

 

 

 

 

 

문제를 풀다가 헷갈렸는지 옆에 있는 내용을 다시 보고

문제를 다시 풉니다.

둘이 따로 풀어야 하는데 같이 의논하며 풀고 있는 ㅋㅋㅋㅋ

 

 

 

 

 

중요한 부분은 블록 지정이 되어있어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고

하나 더!를 통해 조금 더 확장해 나갈 수 있어 좋아요.

 

 

 

 

답도 바로 아래에 있어 방금 공부한 내용이 실제 시험에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하고

실전 감각을 키우면서 바로 채점도 할 수 있어 편하답니다.^^

그런데 율랑이가 아래에 계속 눈이 가는 듯해서 같이 공부할 때는

아랫부분을 가려놓고 해요.ㅋㅋㅋㅋㅋ

 

 

 

 

본격적으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초급기출을 풀기 전에

자료 해석을 통해 문제의 주제와 출제 의도를 파악해요

 

 

 

 

 

 

이젠 실제 시험과 동일한 형태의 최근 기출문제 8회분을 통해

실전처럼 연습을 해요.

 

 

 

 

 

시험 답안지도 실전처럼 연습을 할 수 있어 시험 당일 시험을 볼 때 낯설지 않고

익숙하게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요령 있게 오답 피하기가 아닌

정말로 정답이 아닌 이유를 알아야 하므로

자세한 설명을 해둔 답안지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셋이서 같이 하기도 하고

다시 한번씩 확인하려고 답은 따로 메모장에 적고 있어요.^^

 

 

 

 

 

 

한국사하면 저에겐 암기과목으로 그저 거들떠도 보고 싶지 않은 과목인데

율랑이에겐 앞으로 중요한 과목이고 하니

안 할 순 없더라고요 ㅠㅠ

둘 만하라고 하는 것보다 저부터 해보면 좋을 듯싶어

이렇게 에듀윌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집 초급으로 시작했더니

크게 크게 잡고 가서 아직까지는 할만한 거 같아요.^^

여기서 더 깊게 들어감 머리 아프겠지만 ㅋㅋㅋ

우선 한능검초급기출에 익숙해지면 중급도 좀 더 쉽게 다가오고

그러다 보면 고급도 바라보는 날이 오겠죠?^^

그때까지 파이팅입니다!!!!

 

 

 

 

* 이 리뷰는 에듀윌 서평단 모집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아이와 함께 풀어보고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