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계산력 10 : 분수의 덧셈과 뺄셈 / 분수, 소수의 곱셈 - 하루 1장, 초등 수학 연산 완성 프로그램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5학년 초등 메가 계산력
메가스터디 초등 수학 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어느덧 메가스터디 메가계산력으로 연산을 연습한지 3주 차가 되었어요^^

색칠하는 부분이 늘어날수록 괜히 제가 더 뿌듯합니다. ٩(ˊᗜˋ*)و

새 교육과정을 반영한 연산문제집인 메가계산력으로 하루에 1장 연산실력을 키워봐요!

 

1주 차에 타이머 켜놓고 하던 게 익숙하지 않았는지

나중에 타이머 안 하면 안 되냐고 하길래 하지 말로 문제 푸는데 집중하라고 했는데..

채점하면서 보니 꾸준히 타이머를 했더라고요 ㅋㅋㅋㅋ

왠지 걸린 시간을 적는 부분이 있으니깐 채워야 한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듯합니다.ㅋㅋㅋ

 

 

 

 

이게 문제집인지 연습장인지..

저 좁은 공간에서 굳이 문제를 푸는..

그리고 틀린 답을 지우개로 지우고 깔끔하게 적어주면 좋겠구먼

꼭 연필로 찌익 긋고서 답을 다시 적어요.

그 모습을 보고 욱! 하다가도 그래그래 문제 푸는 것만으로도 이게 어디냐며

혼자 다독다독 (ᗒᗣᗕ)՞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세수만 하고 메가계산력으로 초등연산문제를 푸는 율이

가끔 회사 다니는 나로 인해 일찍 일어나야만 하는 율랑이보면 안쓰럽기도 하고..

또 이렇게 아침 시간을 활용하는 거 보면 좋은 거 같기도 하고

이랬다저랬다 갈대 같은 맘을 가진 엄마입니다. ㅋㅋㅋㅋ

 

 

 

분수의 덧셈을 하려면 분모를 통분을 해야 해요.

그런데 그 숫자가 커지면 하기 싫어하는 율이예요.

가끔 자칭 통분의 달인이라고 말하는 랑이는 율이의 틀린 문제들을 보며

왜 이렇게 많이 틀리냐며 옆에서 훈수를 두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 통분된 숫자를 보면 100~200사이일 경우가 있어요.

이렇게 큰 숫자로 통분을 해서 계산할 일이 있나??

지금 초등학교 때 문제가 이런가? 싶은 게.. 저조차도 심란해지네요.^^;;

초등 4학년부터 숫자가 커지기 시작하며서 소위 말하는 '수포자'가 생기기도 한다던데..

수학의 첫걸음인 연산! 꾸준히 연습하는 방법밖에 없는듯합니다. •'-'•)و✧

 

 

 

 

자기 방에 책상이 버젓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굳이 거실 의자나 바닥에서 공부하기 좋아하는 율

불편하지 않는 걸까요?? อิ_อี;

열심히 초등연산문제집 메가계산력으로 연산 공부하는 그대! 멋지다!ㅎㅎㅎㅎ

 

 

매 단원 끝에 있는 '생각수학'

연산기초를 바탕으로 사고력 수학, 창의수학을 공부할 수 있어 좋아요!

1주 차에는 5일차랑 함께 하게끔 날짜를 작성해두었는데..

좀 버거워하는 거 같아 따로 하루에 하게끔 빼두었어요.^^

주말에는 영어 말고 수학은 쉬는 날이기때문에..ㅠㅠ

 

 

 

 

3주 분모가 다른 분수의 뺄셈

그림을 이용하여 통분하고 계산할 수도 있고,

두 분모의 곱을 공통분모로 통분 후 계산할 수 있으며

두 분모의 최소공배수를 공통분모로 하여 통분한 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 따로 수학 공책에 문제를 풀고 답을 옮겨 적기 시작했어요.^^

깔끔하고 너무 보기 좋아요~!

 

 

 

 

틀린 문제를 다시 풀고 있는 율

이때까지 풀어오는 거 보니 36문제인 경우 2~3개씩은 꼭 틀리는 거 같아요.

그런데 보면 아예 다른 답은 아니고, 분모가 틀리든지 분자가 틀리든지 한 가지 숫자만 틀리네요.^^;

100점을 보기 힘든 요즘입니다.ㅋㅋㅋㅋㅋ

그래도 몰아서 학습하는 것보다 매일매일 꾸준히

메가계산력 연산문제집을 통해 연습을 하다 보면

초등연산실력도 높아지겠죠?^^

다 피가 되고 살이 되리라고 믿어요!!!ㅎㅎ

초등연산문제 메가스터디 메가계산력으로 초등연산 실력을 키워보자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