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우주 이야기 레벨 3 (초등 3~4학년) -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는 매일 독해 훈련 1일 1독해 주제별 시리즈
학연플러스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매일 한장씩 풀고 있는 #메가스터디 #1일1독해 #우주이야기

 어느덧 4주차가 지나갔네요.^^

 끝을 보이고 있는 메가스터디 1일 1독해

 벌써 므흣합니다~ ٩(ˊᗜˋ*)و

 

 

컴퓨터책상에 앉아 문제를 풀어봅니다.

지문이 길지 않아 율랑이에게 부담이 되지않아요!^^

그래서 항상 기분좋은 맘으로 푸는 우주이야기예요.

율이는 목성이 어떤행성인지 읽어보고 문제를 풀고,

랑이는 토성이 어떤행성인지 읽어보고 문제를 풀었답니다.

 

 

 

목성은 태양계에서 가장 큰 행성으로 60개가 넘는 위성을 가지고 있데요.

그리고 목성의 중심이 암석과 얼믕으로 이루어져 있고, 목성의 아름다운 무늬는

자전 때문에 생긴 바람이 만들어 낸것이지요.

토성은 크고 아름다운 고리를 가지고 있고,

이 고리는 작은 얼음 알갱이가 모여 이루어져 있어요.

토성에는 짙은 대기가 있을 뿐 아니라 얼어붙은 호수 같은 것도 관측이 되었다는데..

생물이 살아가고 있을까요??? '͡◕⌒'͡◕?

 

 

 

 

 

어떤날은 자기전 안방바닥에서 풀기도 하는 메가스터디 1일 1독해 ㅋㅋㅋㅋ

개기일식에 대해 풀던 랑이가 저에게 묻습니다.

"엄마는 개기일식 본적있어요?"

"음...본적 있는거 같은데??

너네 어릴때 같이 봤었는데..너희는 기억 못할거야..^^;;

다음에 기회되면 같이 보자!"

이렇게 대답은 했는데..

그때본것이 개기일식인지..월식인지 기억이..ㅠㅠ

 율이가 푼 혜성은 어디에서 오는 걸까요?

혜성은 주로 얼음과 먼지로 이루어져 있고 꼬리가 2개랍니다.

랑이가 푼 일식은 언제 일어날까요?

일식은 지구와 태양사이에 달이 들어와서 태양의 일부나 전체를 가릴 때 일어나요.

개기 일식때는 주위가 밤처럼 어두워지고,

태양이 반지 모양처럼 빛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런데..개기일식과 개기월식은 어떻게 다를까요??

 

 

 

 

 랑이가 이어서 월식에 대한 문제도 풀었네요.^^

월식은 보름달일 때만 일어난데요.

그 이유는 태양, 지구, 달이 순서대로 일직선이기 때문이라네요.

율이가 푼 별자리는 몇 개 있을까요?

 처음으로 별자리에 이름을 지은 사람은 양치기일 것이라고 추측을 해요.

 그 때 12개의 별자리를 정했고, 약 1900년 전에 그리스의 천문학자인 프톨레마이오스가

 48개의 별자리를 정리해 책을 냈답니다.

 하지만 지역에 따라 별자리 이름이 다르게 불리는 등 혼란이 생겨

 1928년에 전 세계의 천문학자가 모여서 하늘의 별자리를 88개로 정했다네요.^^

 

 

 

 

 때로는 옆에서 함께 풀때도 있어요.

 근데 틀려주는 센스는 무엇??ᆍ︿ᆍ

 조금만 유심히 보면 맞출 수 있는 문제이건만~

 후다닥 풀어버리더니 이렇게 틀려버리네요 ㅠㅠ

 틀린문제는 저랑 함께 다시 지문을 읽어보고

 하나하나 찾아가며 밑줄도 그어보면서 정리를 한번 더 했어요.^^

메가스터디 1일 1독해 우주이야기

 지문을 읽으면 읽을수록 새로운 사실도 많이 알게되고

 흥미로운 주제라 문제푸는 재미도 있어 좋아요!

 국영수에 집중되다보면 과학이 관심을 덜 받게 되는데..

 1일 1독해는 부담없는 양이라 정말 즐겁게 율랑형제와 함께 풀고 있답니다!^^

문제를 다 풀고 나서도 가끔 책으로 읽어줘도 좋은

 메가스터디 1일 1독해 우주이야기예요.

ヾ(o✪‿✪o)シ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