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꿈을 키워라 아빠는 소를 키울게
박우식.박하림 지음 / 꽃삽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딸과 나눈 이메일에 모음집이 새롭게 편집해서 출판된
너는 꿈을 키워라 아빠라 소를 키울게(께)를 읽게 되어 기뻤다. 
전라도의 소박한 농부인 아빠가 자신만이 가지는 
세계관을 가지고 자녀 양육에 성공했던 사례가 이 책에 담겼다.
자신은 소박하다고 한다. 그렇지만 소박함속에서 자녀에 대한
비전은 원대했다. 작은 씨앗을 잘 가꾸어 큰 거목을 만드는 농부의
모습을 보는 것 같다. 딸과 아빠와의 대화는 무엇일까 궁금했다.
딸에 아빠는 어떤 존재였을까. 딸에 무엇을 주고자 했을까.
소박하지만 딸에 대한 꿈은 원대했다. 소를 키우고 과수원을 가꾸면서
자녀들에게 대한 양육을 소홀히 하지 않았다. 그는 부인과 함께
딸의 미래를 바라보았다. 평범하지 않는 길을 선택했다. 
그들은 딸로 인해 세계를 보고 세계를 품도록 어렸을 때부터
화교초등학교를 입학 시키면서 그들의 꿈이 설정되었다. 
물론, 그는 지금도 소박하다. 그러나 딸에 대한 꿈은 소박하지 않다. 
이 책은 그러한 꿈을 안고 자랐던 딸이 이제는 외무고시를 앞두고
있었다. 딸은 외무고시에서 실패했다. 첫번째의 실패로 인해
그녀는 많은 불안 요소를 갖게 되었지만 아빠는 그녀에게 
그러나 원인을 찾게 했으며 그 불안을 극복할 수 있도록 격려와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아빠는 딸에서 다시금 시작하도록 화이팅을 외친 것이다. 
때로는 많은 것이 어려웠을 때는 실패의 늪에서 일어나지 못한다. 
그렇지만 인내와 의지를 다시금 되새기는 계기를 그녀에게 꿈을 바라보게 
함으로 인해 다시금 비상하도록 했다. 아빠는 이제 딸 홀로 두지 않았다.
아빠는 함께 달리고 있는 것이다. 매일 매일 아빠와 딸이 달리는 모습이 
이 책에 담겨 있다. 그것은 서로에 대한 격려와 사랑이었다. 
언제나 그의 곁에는 아빠가 있음을 보게 했다. 그 안에서 그녀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으며 새로운 활력을 가지고 성공에 이르게 된 것이다. 
그렇지만 순탄치는 않았다. 그런 순간속에서도 평상심을 잃지 않았던 것은
무엇일까? 이 책에 담겨있다. 이 책에는 딸의 꿈의 날개에 아빠가 
있음을 보게 됨으로 인해 이제는 아빠 고마워요^^라고 말하는 딸의 
환한 미소가 가득담겨 있음을 이 책을 통해 보게 되었다. 
아빠는 딸에 에너지였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샹해요 2011-03-18 15: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