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아빠의 태교기도 - 우리 아이를 잘 키우는 40주 기도문
황성숙 지음 / 베다니출판사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유아교육 전문가가 소개하는 태아 성장단계별 맞춤 기도문이다. 이 책의 특징은 성장 단계별 맞춤 기도문이라는 것이다. 현대 엄마 아빠는 아이성장을 놓치지 않으려 한다. 성장 사진을 통해 아이들의 성장과정을 기록이 남긴다.

 

 저자는 젊은 세대의 흐름과 특징을 알고 있기에 맞춤 기도문을 보급하고 있다.

특히, 이 책은 p 16 이후에 "기도문 활용법"이 있다. 이는 이 책을 통해 태아에 대한 구체적 기도의 습관을 갖게 한다. 40주간이라는 것은 분명 영적 습관이 시작될 수 있는 시간이다.

 

기도문 활용법을 통해 저자는 1) 경배와 찬양, 2) 성경 말씀 3) 태아 성장단계별 기도 4) 엄마아빠의 태담 5) 아내를 위한 남편의 기도 등으로 기도가 진행되도록 했다.

 

하나님과의 대화, 아이와의 대화, 부부와의 대화 등이 태교 기도의 매력이다. 대화로 통해 하나님이 주신 선물을 기다리며 하나님과 아이, 부부와의 담화는 사랑의 속삭임일 것이다.

 

태아때부터 아이는 엄마아빠가 하나님께 찬양하는 소리를 들을 것이다. 하나님을 찬양하는 소리에 만물이 기뻐했던 것처럼 아이는 태속에서 춤추며 함께 찬양할 것이다. 하나님의 영이 가득한 공간속에서 하나님을 찬양하는 기쁨을 아이는 태아때부터 시작한 것이다. 또한 성경말씀으로 통해 자신의 존재적 가치와 기도를 통한 하나님의 인도하심 등은 아이들이 태속에서부터 품고 있게 된다.

 

 이 책을 읽는 이들은 큰 복을 받은 분들이다. 귀한 것을 깨닫게 하고 귀한 영성을 갖는 계기가 기도함으로 가질 수 있기에 가정과 아이의 평안이 가득할 것이다.

 

 성경에서는 큰 인물들을 준비하거나 다양한 일을 위해서는 40주의 숙성과정이 있었다. 저자는 40주일의 태교기도를 통해 엄마 아빠가 하나님께 아이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기 위한 노력을 갖게 했다.

 

이 책을 통해 40주간의 기도는 하나님의 선물인 아이와의 만남을 위해서이다. 40주간의 기도를 통해 아이와의 만남을 기대한다. 또한 아이가 세상에서 하나님 나라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로 준비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을 깨달았을 것이다. 앞으로 태어날 아이가 있다면 이 책을 꼭 일독하기를 바란다.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기성세대도 이 책을 읽었으면 한다. 자손들이 하나님의 은혜로 살아갈 수 있는 영적 습관을 길러가는 데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태아에 대한 다양한 책이 나왔지만 저자의 책은 실제 삶의 자리에서 적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이 책을 저술한 저자에게 감사하게 될 것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황성숙 2019-08-06 22: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태교기도 작가입니다. 너무나 좋은 평에 감사드립니다. 쓰신 글 읽으면서 제가 또 은혜를 받고 갑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엄마아빠의 태교기도 책은 40일 기도가 아니라, 40주 기도문입니다. ㅎㅎ. 하나님이 주시는 기쁨과 은혜와 평강, 늘 누리시길 기도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