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적기독서 - 아이의 성장속도에 맞는 새로운 책읽기 초등 적기 시리즈
장서영 지음 / 글담출판 / 201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적기 독서--아이의 성장속도에 맞는 새로운 책읽기', 라는 제목을 참 잘 지었다.

 

그러나 제목처럼 새로운 책읽기의 방법을 제시하고 있지는 않다. 독서지도에 관심이 많은 교사나 학부모라면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고 특별할 것이 없는 정말 평이한 내용이라 아쉬웠다.  독서지도에 대해 전혀 감을 잡지 못하는 학부모에겐 쉽고 도움이 되는 책이겠지만 뭔가 좀 특별한 것을 기대하고 산 나같은 사람은 좀 책값이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아이의 성장속도에 맞는 새로운 책읽기라는 제목과 관련된 부분에서 어떤 점에서 새로운 책읽기인지를 나는 잘 알 수가 없었다. 학년별 특징과 학년별로  적기독서법을 소개했다지만 지극히 평이하고 기존의 독서 지도책과 그렇게 큰 차이를 느낄 수는 없었다. '적기 독서, 새로운 책읽기'라는 제목은 호기심을 자극하지만 그 내용은 이미 많이 알려진 내용이라 할 수 있는 것들이다.

 

제목만 그럴싸한 책이 아니라 시간이 걸리더라도 책내용을 좀 실하고 알차게 만들었으면 좋겠다. 물론 책을 읽는 사람의 배경지식이나 관심 정도에 때라 책을 평가하는 기준은 많이 다르겠지만 정말 좋은 책이라면 대중서라 할지라도 초보자나 전문가 모두에게 유익함을 줄 수 있는 책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저자가 분명 전문가라면 다른 전문가에게도 도움이 될 만한 구체적 사례라든가, 정보가 담겨 있게 마련이기 때문이다.

 

잘 지어진 제목에 비해 조금 아쉬움이 느껴지는 책이었다.

요즘 제목만 그럴싸하고 대중적으로 쉽게 쓴다는 명목하에 깊이가 없이 가볍게 책이 만들어지는 풍토가 안타깝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