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은 답을 알고 있다 - 물이 전하는 신비한 메시지 물은 답을 알고 있다 (더난출판사) 1
에모토 마사루 지음, 홍성민 옮김 / 더난출판사 / 200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자연데 대해 한 번도 깊게 생각해본 적이 없는 나에게 많은 깨달음을 가져다 주었다.

 

이 책은 거의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사진들은 정말 인상 깊었다. 이 사진들은 물의 결정을 찍은 것인데 무엇을 말하느냐, 보여주냐, 들려주냐 등에 따라 결정의 모양이 다르게 나타났다. 사랑, 감사, 지혜 등 좋은 말들의 결정은 예쁘고 정도된 깨끗한 형태로 나타나는 반면에 망할놈, 악마 등과 같이 부정적인 말이나 비속어를 사용하였을 때는 찌그러진 형태로 나타나 있었다.

 

이런 경이로운 현상에 나는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또 물 결정은 들려주는 음악에 따라도 모양이 다르게 나타났는데 대부분이 노래의 고조와 음률을 반영한 모양으로 나타났다. 계속 봐도 신비로운 현상이었다. 물은 우리에게 눈에 보이는 모양으로 참된 진리를 가르쳐주고 있다. 자연은 '사랑, 감사'를 근본으로 하고 있으며 동식물들은 자연의 섭리대로 살아간다. 식물은 안 좋은 환경에서 자란다 해도 불평하지 않으며 동물들은  배고플 때를 제외하곤 약자를 잡아먹지 않는다.

 

우리 인간도 자연의 일부이다. 우리도 서로 사랑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야 한다. 하지만 지금 우리의 모습은 어떤가? 우리 인간의 욕심을 채우는 데에만 급급하여 개발이라는 이름으로 자연을 파괴하고 있다. 우리는 하루 빨리 이러한 잘못을 깨달아야 한다.

 

이 책을 읽으며 인상 깊은 구절이 많았는데 그 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것은 '인간은 물이다.'라는 구절이다. 물 결정은 인간의 의식을 형태로 보여주며, 인간과 우주의 존재를 이해하는 수수께끼를 해결해준다. 인간이 지금처럼 자연을 함부로 망가뜨리면 자연도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다. 물은 문명을 멸망시키는 힘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자연의 근본 원리대로 사랑과 감사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 물은 항상 인류의 항로를 조용히 지켜보고 있으며 결정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한다. 우리가 자연을 침탈하고  더럽힌 역사를 물은 기억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