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세 편식 걱정 없는 매일 아이 밥상]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3~11세 편식 걱정 없는 매일 아이밥상 - 성장기 두뇌발달에 좋은 레시피 134
김윤정 지음 / 지식채널 / 2012년 7월
품절


아이를 가진 엄마들이라면 '매일 뭐 먹지?'+'뭐해 먹이지?'라는 고민이 누구나 다 있을 것이다.
나 역시 매일 아침 눈 뜨면 혹은 다음 끼니를 준비해야할 때면 그 생각에 집에 있는 요리책들을 뒤적이곤 한다.


<3~11세 편식 걱정없는 매일 아이밥상>은 건강하게 자라는 것과 두뇌발달이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만들어진 아이밥상 책이다. 3~11세 아이가 신체발달+ 폭발적? 두뇌발달의 시기이기 때문이란다.

part 1의 그린테이블의 Cooking Note에서 식품영양학과 출신인 저자의 '알고 먹자 두뇌식품 이야기' 나 '기본양념, 제대로 알고 쓰자' 등에선 식재료별 기능이나 역할 설명과 '엄마표 소스&드레싱' 홈메이드로 외식하듯 맛을 낼 수 있는 기본 소스와 드레싱 만드는 법이 나와있어 한 참을 즐겁게 읽었다.
소개된 식재료들은 꼭 '두뇌'라는 말이 안 들어가더라도 각자 좋은 식재료이지만 두뇌에서 어떤 작용을 도와주는지 아는 것도 재미있었다. 새삼 나는 요리책을 통해 이런 생활과학적인 정보를 얻는 것을 좋아하나보다 싶기도 하였다.

또한 지금껏 유기농 설탕이 좋은 줄 알고 열심히 사날랐는데 유기농 비정제 설탕이라는게 있다는 것과 좋다는 것도 처음 알았다!
그런데 알고보니 모 소픔쇼핑몰에서 이벤트로 당첨된 앵무새설탕이 그 비정제 설탕이었다는 웃지 못할 에피소드도 있다. 참...ㅎㅎ;;


part2 외식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딱 좋은 엄마표 메뉴들과 part5의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만들기,30분이면 OK!부분의 레시피들은 모두 나도 먹고싶을 듯한 메뉴들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날씨가 쌀쌀해지면 스프가 먹고싶어질텐데 미네스트로네는 영양도 풍부하면서 맛있을 것 같았고, 닭안심 치즈구이와 치킨파인애플구이는 남편도 무지 좋아할 것 같았다.

나는 조개파스타와 중국식 돼지고기볶음 덮밥이 먹고싶어졌고 part5부분은 초코를 안 좋아하기에 초코가 들어간 재료이외의 것들은 몽땅 다 먹고 싶었다.

아이밥상 책이지만 결국 온 가족이 좋아할만한 메뉴들이란 얘기다.


part3에는 아이 밑반찬이, part4에서는 밥상의 기본이 되는 밥과 국종류 소개가 있다. 밥의 종류에는 잡곡밥이나 영양밥 종류외에 죽과 주먹밥도 있어 아이가 싫증내지 않고 먹을 궁리들을 해놓은 점이 돋보였다. 이 part4에도 국의 역할을 해주는 스프가 4가지 소개돼 있는데 레시피대로 해도 되고 취향것 재료를 가감하면서 만들어주면 좋을 것 같았다.

푸드스타일이라는 말을 실감케하는 완성컷들과 앞부분의 기본 설명, 다양한 레시피와 중간중간 다른색의 글자로 표기된 보충 설명에서 책 한 권 가격이 정말 아깝지 않을 정성이 들어간 책이라고 생각되었다.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에서 선정된 우수도서를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