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5월에 나온 신간중 꽤 읽고싶은 게 많아 망설였지만

아무래도 이 책이 가장 읽고싶은 순위 1위이다.

<나의 첫번째 요리책>, 더디쉬 지음, 미호

새내기주부와 요리초보자를 위한 여러가지 기초 정보들과

기초적인 요리 레시피에서부터 손님접대용 레시피 테이블세팅법 등의

에브리데이 요리책으로서 주방에서 자주 활용될 것 같은 목차와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들을 보는 재미 또한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은

<나의 첫번째 요리책>은 레시피를 따라했을때 시각적으로 매료한만큼 실제 그 요리의 맛을 어떨까도 기대되는 책이다.

 

 

 

 

<유치원에서 해주지않는 부모놀이 101가지>, 장현웅지음, 나무[수:]

아이가 어릴때는 놀이를 통해서 아이와 소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하루 15분~20분을 놀아주더라도

엄마나 아빠와 '재미있게 놀았다'는 생각이 들도록 집중해서

놀아주고 싶은데 놀이방법에서 딸린다;;; 그래서 도움을 받고싶다.

4~7세까지가 그 대상이라고 하니 한권 구입해도 본전은 뽑을 것

같다.ㅎㅎㅎ

게다가 비슷한 류의 다른 책중에는 내용을 보기도 전에 편집에서

약간의 거부감이 생기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 책은 깔끔하고

글씨체도 아기자기한 느낌나게 편집해놓은 점이 마음에 든다.

 

 

 

 

 

 

 

<이럴거면 나랑 왜 결혼했어?>,이수경, 라이온북스

내가 남편에게 자주 맘속으로 생각하는 말이다~! 푸하하하

결혼해서 싸우지 않는 부부가 더 위험할 수 있다는 말도

있지만 매번 부부싸움을 할때마다 참으로 소통의 부재를 느낀다.

사랑해서 결혼했지만 결혼생활은 타인과 타인의 만남이라는

실감이 절로 나는 나날들이다. 가정행복코치 10년이라는

저자가 말하는 행복한 가정 생활을 위한 처방전과 <10+10대화법>이

궁금하다.

 

 

 

 

 

 

 

 

<티+푸드>,안영숙, 동녘라이프

최근에 홍차에 관해 관심을 가지면서 홍차관련 책이 새로

나왔다하면 궁금해서 꼭 보고싶어 하는데 이 책은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면서도 필요한 설명들이 들어있고 미적으로도

고려했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홍차전문가에게서 홍차에 관한 기초부터 골든룰, 그리고 홍차에

곁들여 먹으면 좋은 다양한 티푸드들까지 같이 배울 수 있는 점 또한 좋아 보였다.

 

 

 

 

 

 

 

 

유아도서중에서 칼데콧아너상을 수상한 기발함이

돋보였던<구름공항>, 아이의 자존감향상을위해 좋을 것같은 책

<나를 사랑해>, 그밖의 <꿈>,<아무도 가지않은 길> 모두 괜찮아서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최종적으로 한권 선택한 것은

 

<엄마, 떼쓰지 않을게요>,아네테랑겐, 아름다운사람들

아이가 떼를 쓰지않도록 만드는 현명한 엄마의 이야기가 궁금해졌다.

한참 떼가 늘어서 어찌해야할지 막막해지는 순간도 있고

내가 정신줄을 놓아버리는 순간마저 생기기도 하는 요즘

이 책을 통해 아이와 이야기도 해보고싶고

책속의 엄마의 현명한 지혜를 배워도 보고싶다.

 

 

 

 

 <오니기리 레시피> 이 책은 4월 20일에 나왔지만 내가 꼭 보고싶은

책중의 하나이다. 일본 업-온팩토리에서 나온 를 디자인팩토리에서 번역하여 출간했다고 한다.

먼저 책 이미지 소개를 보고 목차를 보는 스타일인지라(그림부터 보고 글자인 사람 -,.-;;)이미지들을 보고 완전 반했다. 오니기리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같이 곁들어 먹을 수 있는 샐러드나 스프 그리고 여러 가지 시도들이 있어 멋스럽게 한끼 식사(원플레이트요리)가 될 수 있는 오니기리 레시피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우리집은(아니 정확히는 나는;;)간단하게 만들지만 맛있는 거를 좋아하는데다 아침으로

재빨리 만들 수 있는 걸 선호해서 오니기리는 아니고 주먹밥을 자주

먹는 편이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늘 것 같기 때문이기도 하다.

요 책은 조만간 나를위한 선물로 하나 마련해줄 것이다. 왜? 나는 열심히 살고있으니까~! 헤헷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러브캣 2012-06-06 08: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보고 갑니다.

일상여행 2012-06-06 14:34   좋아요 0 | URL
금성미니일식이라는 특별한 날 수고 많으십니다~히힛! 행복한 휴일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