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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SNS 마케팅으로 월 3,000만 원 번다
이채희 지음 / 위닝북스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여러가지 물건을 사고 파는 장소인 시장(市場)의 특징은 무엇일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많은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는 용이한 곳이어야 하고 그 사람들의 필요로하는 물품이 공급될 수 있는 것이며 구매력이 있어야 할 것이다. 이중에서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아야 한다는 점은 가장 핵심일 것이다. 경제위기하에서 많은 사람들은 자신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는데 있어서 여러 조건을 따져보며 지갑을 여는데도 부쩍 인색할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사오정, 오륙도로 표현되는 중장년층의 구조조정에 따른 명예퇴직은 새로운 인생을 강요받게 되고 결국 장사등 사업을 하지만 마음같이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한다. 자영업자의 실패율이 높은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 가만히 생각해보면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앞서 언급한 소위 시장이 어디에 더 잘 형성되는지를 간과하는 것이 아닐까?
이제 시장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재래시장도, 대기업이 운영하는 대형마트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손안의 세상을 구현했다고 평가받는 모바일, 온라인 세상에 가장 큰 시장이 형성되고 있음을 우리는 부지불식간에 벌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바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상에서 말이다.
<나는 SNS마케팅으로 월 3,000만 원 번다>는 이처럼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기법을 소개해 주는 책이다. 저자는 팔로워수만 1만 3천명이 넘는 그야말로 SNS스타다. 특히 SNS마케팅에 있어서 숱한 실적을 올린 전문가다.
그렇다면 저자는 어떻게 온라인상에서 인기인이 되었을까? 바로 콘셉이라고 한다. 본질, 특징을 표현해 내는 이미지를 컨셉화해서 호기심을 자극하고 소비자들이 자신의 SNS계정에 찾아오게 만드는 전략을 통해 짧은 기간에 엄청난 팔로워를 보유하게 되었다고 한다. 결국 상품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이 콘셉트라는 것이다. 이를 통해 차별화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단 한가지 특화된 음식만으로 맛집으로 소문이 나는 경우가 많듯이 단 하나의 단순함으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리고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되 구매자와의 소통의 밀도를 높여야 고객의 마음에 가장 빨리 닿을 수 있음을 설파하고 있다.
이 책은 마케팅의 본질과 원리, 소비자의 심리까지 SNS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팔로워를 열렬한 팬이며 소비자로 만들 수 있는 킬러 콘텐츠를 만드는데 주력하라고 조언한다. 특히 SNS로 살아남기 위해 알아야 할 6가지 비법은 반드시 숙지하고 SNS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이다. 꼭 한번 읽어보기를 권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