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편으로 만들어라 - 일 잘하는 팀장의 50가지 직장생활 코칭 노하우
홍의숙 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기존 업무외에 새로운 업무를 겸임하게 되고 밑에 거느리는 직원들이 늘어나면서 팀원의 개성을 존중해 주고 팀 목표에 매진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에 많은 부담과 고민을 안게 되었다. 특히 팀장인 나를 신뢰할 수 있어야 일을 추진하는데 있어서 장애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어떤 리더로서 팀을 이끌고 팀원을 다독여야하는지 관심사가 되고 있다.

 

이런 와중에 <내 편으로 만들어라>는 일 잘하는 팀장의 50여가지 직장생활 노하우란 부제가 달려 있는 책이 눈에 띄게 되었고 선택하게 되었다. 경쟁력 있는 조직을 만들기 위한 노력, 서로가 가진 장점을 인정하고 단점은 최대한 보완해서 줄여나가는 것이 관건일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런 조직을 만들 수 있을까? 저자는 우선 다른 생각을 지닌 직원들이 모여서 일을 하는 곳이 직장이기 때문에 공감하고 들어줘야 팀을 이끌 수 있다고 단언한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업종에서 일어난 일들을 사례별로 정리해서 책으로 만들었다. 그렇기에 이 책은 어느 조직에서나 벌어질 수 있는 일에 대한 해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상당히 유용하고 적용하기에 편하다. 그야말로 팀장 매뉴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왜 팀장에 주목해야 할까? 저자는 팀장이 조직에 있어 허리에 해당된다고 언급한다. 허리가 부실해지고 문제가 발생하면 조직 자체가 휘청일 수밖에 없고 장기적으로 경쟁력은 하라하게 된다는 것이다.

저자가 내세우는 해법은 바로 소통과 경청, 코칭 전문가인 저자는 인재 개발 기법의 하나인 코칭을 통해 상담하며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성장하게 지원하는 데 초점을 두는데 이 책이 바로 그러한 과정에서 취합한 사례를 바탕으로 두고 있다고 한다.

 

본인이 처한 상황은 이 책에서 소개하는 50가지 사례중 반드시 하나는 있을 것이다. 없다면 적어도 유사한 사례가 있을 것이다. 그만큼 숱하게 많은 조직에서 흔히 발생하는 갈등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는 이 책은 나를 포함한 많은 조직의 팀장들에게 유용한 책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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