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밀한 마케팅의 유혹 - 물음표를 들고 느낌표를 팔아라!
유성목 지음 / 타래 / 2013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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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하면 통하고 목마른 자가 우물을 판다고 했다. 새로운 창업을 통해 사업을 시작한 소상공인 등 사업가들에게는 어떻게 하면 고객의 마음을 얻어 자신이 만든 제품이나 서비스를 인정받고 성공할 수 있을까? <은밀한 마케팅의 유혹>은 고객의 마음을 얻는 방법에 대한 실전 노하우를 소개한다.

 

하지만 재밌는 사실(?)은 저자는 학문으로서 마케팅을 전공한 적이 없단 점. 공대 출신의 저자가 마케팅에 대한 사전 지식없이 마케팅 전문가로서 수많은 강연을 다니고 마케팅에 대한 책을 쓴 배경은 바로 현장에서 치열하게 고민하고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얻은 실전 감각이 복잡한 마케팅 이론 보다 더 실효성이 있고 많은 이들에 멘토 역할을 하는데 훨씬 도움이 되었다는 것이다.

 

<은밀한 마케팅의 유혹>은 상아탑 안에서 단순히 보고 듣는 마케팅에 머물러 있는 한계를 벗어나 느끼고 경험하는 마케팅으로 옮겨 가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느끼고 경험하는 마케팅의 저변에는 역발상과 창의력이 있음을 알려 준다. 가장 큰 관건은 역시 어떻게 하면 고객의 관심을 끌고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고 그 고민에 대한 해법이 역발상과 창의력임을 이 책은 주제로 내세운다.

 

이 책은 대기업 실무자들이나 재벌총수들을 위한 책이 아니다. 소규모 사업체를 운영중이거나 시작하려는 패기만만한, 하지만 어디서부터 마케팅을 해 나가야 할지 막연해서 고민중인 CEO들을 위한 책이라고 저자는 언급한다. 그리고 그 고민과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한 첫걸음은 실행에 있음을 강조한다.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결정하면 실행에 옮기고 시행착오 속에서 전략을 바꿔가며 계속 실행해 나감으로서 고객의 마음을 종국에는 얻어내고 이를 통해 공감하는 마케팅이 저자가 이 책에서 독자들에게 주지시키고 싶은 바이다.

 

이 책의 백미는 4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팔아라부분이다. 태풍 피해를 입은 아오모리 지역의 사과가 훌륭한 합격사과로 변신하여 엄청난 판매고를 올린 사례나 2006년 월드컵 결승에서 있었던 지단의 박치기 사건이 관광상품으로 불티나게 관광객들이 찾아 온 에피소드는 역발상과 고객의 니즈를 고민속에서 발견한 대박이었음을 공감하게 된다.

 

기존의 오프라인 마케팅부터 스마트폰으로 대표되는 온라인마케팅까지, 그리고 언론을 적절히 이용하는 방법인 홍보기법까지 하나에서 열끝까지 실전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을 담은 이 책은 단순히 백화점식 나열이 아닌 사업을 이끌어나가는데 있어 필연적으로 고민하고 찾아야 할 방법을 소개한다. 그만큼 실전감각이 녹아 있는 이 책은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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