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홍보 불변의 법칙>

알 리스 | 로라 리스 (지은이) | 김현정 (옮긴이) | 비즈니스맵 | 2013-02-15 | 원제 The Fall Of Advertising And The Rise Of PR (2002)

 

현대는 광고의 홍수다. 뛰어난 아이디어와 재치로 무장한 젊은 두뇌들이 만들어 내는 참신하고 재기발랄한 광고는 30초의 미학이자 수용자에게는 즐거움과 관심의 대상이 된다.

하지만 조금만 더 광고를 들여다 보자. 아직도 우리의 뇌리에 기억이 나는 광고와 카피라이터들... ‘니들이 게맛을 알어?’ ‘자기야 내꿈 꿔~~’ ‘여러~부운~ 모두 부자 되세요~’ 장면하나하나 선명하게 기억이 날 이 광고들이 정작 어떤 상품을 알리기 위한 광고였는지 기억나는가?

광고의 한계는 바로 수없이 쏟아지는 광고들은 물론이요 이중에서도 대중에게 각인되었던 광고들마저 광고주의 마케팅 측면에서 볼 때 주객이 전도되어 정작 상품에 대해서는 각인되지 않는 다는 점이다. 여기에 바로 제대로 된 마케팅 측면에서 광고보다 우선하는 PR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이 책을 읽는 이들은 수긍하게 될 것이다. PR분야의 고전이자 홍보의 세계에 입문하기 위한 모든 이들이 읽어야 할 책... 더 이상의 설명은 사족이다...

 

<잠자기 전 30분 공부법-인생을 바꾸는 공부 혁명>

다카시마 데쓰지 (지은이) | 서수지 (옮긴이) | 아이콘북스 | 2013-02-28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제도권의 교육을 이수한 것만으로 경쟁의 시대를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은 만용이 아닐까? 이제는 평생 공부가 너무나도 당연한 시대를 우리는 살아가고 있음을 절감해야 할 것이다. 고된 직장생활과 잦은 야근으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하루 30분이라도 공부를 할 수 있다면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용기를 내 볼 수 있을 것이다. 피로와 스트레스로 무거워진 눈꺼풀을 이기고 잠들기 전 명상과 함께 30분을 투자하자!

 

<2030 에너지전쟁- 과거에서 미래까지, 에너지는 세계를 어떻게 바꾸는가>

대니얼 예긴 (지은이) | 이경남 (옮긴이) | (사피엔스21) | 2013-02-08 | 원제 The Quest : Energy, Security, and the Remaking of the Modern World (2010)

오일 피크가 이미 지났거나 거의 통과했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에 무감각해진지 오래이다. 하지만 지난 1970년대부터 기존의 산유국들에서 나오는 석유는 증산되지 않았음을 다양한 지표는 보여준다. 대체 에너지의 개발과 활용이 예상만큼 활성화되지 않은 요즘, 중국의 경제발전은 그만큼 블랙홀처럼 빨아들일 수밖에 없는 자원과 에너지의 수요가 있으며 이는 필연적으로 선진국가와 개발도상국들간의 치열한 에너지확보가 국운을 결정지을 것이다.

석유에 대한 모든 것을 볼 수 있을 거란 기대를 갖게 하는 책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3-03-06 14:1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