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투자 궁금증 100문 100답
최영훈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많다 보니 수시로 언론기사나 유튜브를 통해 많은 정보를 접하고 또 여기서 실제 정확한 정보인지 가려내는 변별력을 높일려고 많은 노력을 한다. 이 과정에서 느낀 점은 너무나도 많은 투자실패 사례가 있다는 점. 특히 지방은 물론 수도권까지, 교외에 잘 지어 놓은 듯한 고급빌라단지가 실제 들여다 보면 접근성과 실용성측면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채 지어 놓기만 하면 팔릴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심리가 투자실패의 첫걸음이라는 점이다.

 

결국 부동산 투자에 대한 시작부터 잘못되었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으면서 투자상식의 처음부터, 즉 첫단추부터 제대로 꿰어보자는 생각에서 접근한 것이 바로 <부동산투자 궁금증 100100>이다. 어찌보면 수억원에서 수십억원까지 오가는 부동산거래에 기본적인 투자지식조차 없이 뛰어든다는 것은 불섶을 지고 불길에 뛰어든다는 우매한 이를 가리키는 속담보다도 더 무모한 일은 없을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차근차근 투자의 기본부터 심화까지 체계를 잡으려고 시작했고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부끄러울수 있으나 토지대장, 건축물 등 등기부등본 보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부동산계약시 유의할 부분은 너무나도 소중한 지침이 아닐수 없다. 특히 요즘처럼 부동산 시장 추세 변화기나 변화의 속도가 빠른 시기에는 급매물건에 담긴 속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부동산 정책과 관련이 높은데 저자는 실거래가를 주목해서 ‘~까지 잔금 조건이라는 부분에 주목하면 진짜 급매라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조언한다.

 

이처럼 철저하게 실전에 기반한 투자 궁금증을 100여개 이슈로 구분해 담은 이 책은 독자들에게 여러모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한다. 특히 <부동산투자 궁금증 100100>영끌’ ‘빚투로 큰 상실을 경험한 투자자은은 물론 처음 시작하는 투자초보들에게 집값·중개보수 흥정하는 법, 사기꾼 거르는 체크리스트까지 제공하는 등 실용적인 부분으로 모든 조언을 가득 채웠다. 대박을 노리는 성공 투자보다 초석부터 단단히 다지는 투자지식은 향후 부동산투자를 업으로 삼은 독자들에게 큰 자산이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