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팔리는 부동산은 따로 있다 - 지금 집값보다 더 높게 파는 홈스테이징 재테크
장미정 지음 / 라온북 / 2021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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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정부지로 오르는 아파트 가격, 젊은 세대들은 멀어져 가는 자기 집 마련의 꿈에 절망하고 장년층은 지방 아파트 시세는 하락하는 바람에 오히려 더 곤혹스러운데다 갖고 있는 아파트들은 급등한 시세를 기준으로 산정된 종합 부동산세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최근에는 오히려 대출을 규제하는 정부 당국의 정책으로 부동산 가격이 더 급등하는 상황에서 부동산 보유가 어떤 미래를 가져다 줄지 의견도 분분한 상황이다. 곧 버블이 터져 급락하는 상황이 도래할 것이라고 주장하는 이들이 있는 반면, 부동산 불패를 신봉하며 지방 부동산은 일부 조정될지 모르지만 서울 등 수도권은 여전히 오를 것이라고 주장하는 이들도 팽팽하게 맞선다.

 


결과가 어떻든 부동산은 환금성을 높여야 재산가치가 높은 투자수단일테고 오르면 오르는대로, 하락하면 최대한 하락율을 축소시키는 것이 부동산 투자의 고수로 가는 길일 것이다. 그렇다면 상승기나 하락기에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할까? <잘 팔리는 부동산은 따로 있다>의 저자는 일본에 체류하면서 보고 느낀 홈스테이징에서 그 길을 찾는다.

홈스테이징은 흔히 부동산 매매 연출 서비스라 일컫는데 소위 부동산을 "빠르고 비싸게 팔 수 있는 강력한 마케팅 도구"라고 할 수 있다.


이정도로 표현하면 보통 인테리어에 공을 들여 파는 것이라면 국내 상황과 크게 다를바 없는 것 아니냐고 생각할지 모르나 적은 비용으로 빠르고 쉽게 리디자인과 스타일링을 통해 잘 팔리는 부동산으로 탈바꿈 시킨다는 것이다.

결국 이 책은 부동산을 판매할 때 잠재적 구매자로 하여금 구매후 이 부동산에서 라이프 스타일의 방향을 상상하는 등 소품과 포컬 포인트로 장점을 극대화하고, 어두운 곳을 밝게 할 것 등을 통해 왜 부동산이 잘 팔릴 수밖에 없는지를 이해시키는데 포커스를 맞춘다.

 


가장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부분은 부동산 매각을 위한 3단계 홈스테이징. 상품·고객·시간을 중심으로 콘텐츠 개발, 부동산 상품성을 높이는 입지분석, 잠재 고객을 설정한 부동산 마케팅 및 부동산 상품으로 만들어가는 스타일 메이킹 단계를 자세하게 설명하는데 홈스테이징에 대해 명확한 이해를 얻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부동산 투자자나 희망하는 독자들이라면 이 책은 부동산 매물의 성사 가능성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는 홈스테이징에 대해 반드시 이해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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