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도비 뮤즈 CC 기본 + 활용 테크닉북 - 코드 작성 없이 HTML 웹 사이트 디자인을 위한
김경홍 지음 / 성안당 / 2014년 2월
평점 :
좋은 기회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서 더욱 알찼던것 같다. 예전에는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도 하나의 일자리로 자리매김하며 모든것을 코딩하며 글자색조차 바꾸는것도 코딩을 통했던 것으로 기억난다. 하지만 그 이후에 홈페이지를 만드는 프로그램이 몇가지 나왔었다. 그중에서 예전에 내가 드림위즈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하지만 그것도 꽤 오래된 일이고, 시대가 변하면서 더욱 간편하고 새로워진 프로그램들이 나오기 마련이다. 그중하나가 바로 어도비사에서 나온 뮤즈라고 생각된다.
예전처럼 그림이나 텍스트가 있는 딱딱한 페이지가 아니라 좀더 역동적이고 마치 포토샵을 사용하는 것과 같이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나의 경우는 웹디자이너는 아니지만, 일종의 디자이너로써 일을 하고 있어 주로 포토샵을 사용한다.
그러다보니 이 프로그램이 매우 반가울 수 밖에 없다. 아무래도 프로그래머를 위한다기 보다는 나같은 코딩을 할 줄모르는
디자이너가 사용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더욱 생각이 된다.
어도비 뮤즈의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이런걸 만들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좀더 하게 된다. 책으로 보는 것보다는 실제로 페이지를 동장해보고 눈으로 보게된다면 더욱 감격한다.
예전과는 다른 시대가 되었다. 간단한 클릭 만으로도 html을 모르더라도 간단하게 모바일 웹페이지나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안그래도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었는데 덕분에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