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킹 요리킹 : 김치찌개 편 - ‘놀라운 대회 스타킹’이 찾아낸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김치찌개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 팀 엮음 / 토트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처음에는 단순한 요리책인줄알았는데 이 책은 그런게 아니고 말그대로 스타킹 요리킹에 나온 출연진들의 요리를 책으로 남긴거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그 대회의 의도와 대회에 심사위원단의 설명도 있고, 사진들도 많아서 더 보기가 좋다.

김치찌개마다 만드는 방법이 나와 있고, 이 김치찌개가 어떠한게 포인트이고 심사위원단들에게 어떠한 평가를 받았는지 설명도 해준다.

그렇게 최종우승한 김치찌개부터 시작해서 여러가지의 김치찌개 조리방법이 나와있고, 보면 평범한 김치찌개에서부터 신기한 김치찌개들도 많다. 예를 들어 포도 김치찌개라든가 토마토 김치찌개라든가 글로벌화하고 싶은 김치찌개라고 해서 막걸이 김치찌개 라든가 보면서 헉 이런걸로도 김치찌개가 만들어지는구나! 하면서 더욱 감탄했다.

특히나 김치찌개는 우리나라 음식이라는 생각이 강하고 맵고 얼큰하다 라는 인상인데 여기에 치즈를 넣어서 요리를 한 경우도 있어서 치즈와 어울리지 않을것 같은데 이렇게 하나의 ㅜ요ㅗ리가 된걸 보면 더욱 신기하기도 하다.

이책은 단순히 요리만 나온 것이 아니라 그 김치찌개를 만드신 분들이 어떻게 이 김치찌개를 만드셨으며 어떠한 생각이신지도 나와있는 책이다. 그러니 단순한 요리책으로만 보기에는 너무 가볍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든다. 사실 스타킹 요리킹이라는 대회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는 모르는데 김치찌개 편도 있다면 다른 편도 있다는 생각이 된다. 요리책을 이렇게로도 표현이 가능하구나 라는데 감탄을하며 다른 책들도 많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