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위터 경제상식 - 직장인 우선순위 경제 용어 600
박정호 지음 / 코리아닷컴(Korea.com)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트위터 경제상식은 정말 경제의 알짜배기 용어들을 모아놓은 것 같았다.
처음 책을 접하였을 때에는 트위터 경제상식이라는 제목만 보고 트위터를 하려면 경제상식을 알아야되나? 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
트위터를 하기위한 기초적인 상식으로 생각했다.
그런데 그런게 아니라 트위터를 하면서 저자가 경제상식을 정리해놓은 것이 었다.
이 책의 경제상식은 경제 상식 단어들을 짧고 간결하게 한단어 한단어씩 정리되어 있다. 그래서 나름 보기도 편하고 길고 긴 경제 용어들이나 풀이들을 보지 않고도 어느정도 이해가 됐다.
지금까지 읽은 경제 상식이나 경제 책들은 그 어려운 단어를 길고 길게 표현하여 앞부분 정의를 뒷부분을 읽다가 잃어버리곤 했다.
그래서 다시 읽고..
그런데 경제 상식이라는게 그렇게 재미있는 부분은 아니지 않은가.
덕분에 포기한 경제 책들만 수두룩 한 것 같다.
내가 관심있는 경제는 재테크 뿐이니 말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내가 경제에 얼마나 관심이 없었는지 알게 되었다. 이 많은 용어들중에 알고 있는 단어도 있었지만, 알고 있었어도 틀리게 알고 있었던 단어들이라든지 용어는 들어봤는데 뜻을 모른다던지..
심지어는 들어보지도 못한 단어들도 꽤 되었다. 사회 생활을 하면서 어느정도의 경제용어정도는 깨닫고 있어야 된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심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런 와중에 이 책은 말그대로 직장인 우선순위 경제 용어 600인 것이다.
출퇴근시 간결하게 조금씩 읽어보았는데 꽤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 이후에 신문이라든지 뉴스를 보는것도 왠지 더 알아들을 수 있게 된것 같아서 좋았따. 책 자체도 그리 크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포켓북으로 들고다니기도 편해서 좋았다.
경제 용어에 대해서 너무 관심이 없는 것 같거나 경제 입문하시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