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작가'가 선정한 오늘의 영화
유지나 외 지음 / 작가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내가 이 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는 단 한가지.

그동안 보지 못했던 영화를 책으로라도 평을듣고 다시한번 볼까? 라는 느낌이 있었기 때문이다. 대부분 추천영화는 한국영화였고, 몇편의 외국영화로 책 한권이 이루어져있다.

 

이 책은 마더, 국가대표, 김씨표류기, 낮술, 똥파리, 박쥐, 여행자, 워낭소리, 잘 알지도 못하면서, 파주, 해운대, 호우시절, 그랜토리노, 걸어도 걸어도, 더 레슬러, 더 리더, 디스트릭스9 바스터즈 거친녀석들, 브로큰 임브레이스, 슬럼독 밀리어네어, 아바타로 구성되어 있다.

 

워낙 영화를 보는 것도 좋아하고해서 내가 본 영화가 있으면, 다른사람은 어떤식으로 평을 했나도 보고 싶었고, 나또한 보지 않았던 영화는 다른 느낌으로 나에게 다가올 것이라 생각해서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영화하나당 추천이유와 그에 대해 서술이 되어 있다. 그리고 그에 대해 기술한 사람은 각각 자신의 부분에 대해 많은 것을 본것같다. 예를들어 음악쪽을 잘아는 사람은 영화의 음악을 가지고 평가를 좀더 했다고 보면 될 것 같다. 그래도 내가 그동안 본영화보다 보지 못했던 영화들이 2010 오늘의 영화가 되어 나온 것을 보니, 생각보다 영화를 얼마보지는 않았구나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본 영화는 기껏해봤짜 해운대, 아바타가 다인듯 하다.

 

그리고 나는 이 책이 이번에 처음 나온 건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벌써 몇년째 영화에 대해 나오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참 좋은 정보가 아닐 수 없다. 한해의 영화를 이렇게 정리해서 나오는 것이 쉬운 것도 아니고, 나같은 사람은 그 한해에 어떤영화가 있었는지는 알고 있으나 그에 대해 자세히는 알 수없기 때문에 예전 책들도 읽어보고 싶은 충동이 많이 느껴졌다. 영화를 좋아하나 챙겨보지 못한게.. 꼭 봐야지 봐야지 했던것도 그대로 지나쳐버렸는데, 이렇게 책이라도 읽으면서 생각해본다면 결코 생각뿐아니라 실천으로 옮겨질 수 있을거라 생각이 된다.

 

또한, 이미 어느정도의 평가를 읽고 본다면 그 영화를 보는 시선 또한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그리고 이렇게 나온 영화를 나온 영화외에도 마지막에 추천영화들 목록이 나와서 영화를 골라서 보는 재미도 있을 것같다. 그중에 내가 본영화를 찾는 재미도 있었다.

아무래도 영화라는 것이 시각으로 보면서 느끼는 건데, 이렇게 책으로 살펴보는 것도 그리 나쁘지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