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실천법 - 미국은 왜 '시크릿 실천학교 매뉴얼'에 열광했는가? 시크릿 실천
존 디마티니 지음, 한수영 옮김 / 길벗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사람은 아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천하는 것이야 말로 진정으로 아는 것이라 했다.

이처럼 시크릿도 아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실천하여야만 진정으로 시크릿을 이해했다, 알고 있다. 라고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처음 이 책을 접하였을때에는 정말 이 작고 얇은 책으로 시크릿을 실천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였다. 그리고 책 자체도 그리 글씨가 작다거나 그런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읽기는 매우 수월했다.

 

이책에서는 다루고 있는 내용은 재능, 건강, 영감, 부, 직업, 가족 리더십의 7가지의 시크릿으로 나누어서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읽기 전, 이 7가지의 시크릿중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을 깨닫게 하고 그 순서대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였다. 나 또한, 그런 식으로 책을 읽었다. 그런 식으로 읽는게 왠지 더 공감하기도하고 익힐 수 있을거라 생각해서였다.

그리고 단순히 읽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각각의 시크릿을 설명한 뒤에 그 시크릿 마지막 부분에는 실천법에 대해 독자가 직접적으로 실천해 볼 수 있도록 기재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막연하게 그 페이지를 보면 어떻게 적어야 할지 고민하게 되었는데 그 뒷부분을 보니 이미 베타테스터때 작성해본 분들의 글들이 예시로 적혀있었다. 이것을 보니 좀더 쉽게 시크릿 실천법을 실행할 수 있게 되었고, 책에 나온 것처럼 시크릿 실천법을 실행하면서 머리속으로는 정말 많은 것을 생각하고 느끼게 되었다.

 

정말 시크릿을 실천할 수 있도록 알짜배기로 빼놓은 표현한 책인 것 같다. 이 것을 계속 실천하면서 내인생에도 변화가 있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