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과학 1 : 힘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 (Discovery Education) 1
김민정 지음, 김준연 그림, 류지윤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 맛있는 과학은 어린 학생들이 과학의 기본원리를 이해 하기 쉽게 쓰여진 과학 해설서이다.

총권 50권으로 구성된 맛있는 과학은 두껍지는 않지만 책 내용은 알차다고 할 수 있다.

아이들이 50권을 모두 읽는다면 어린이 과학박사가 탄생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 본다.

독자대상이 초등1~3학년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3학년 이상 혹은 중학생이 읽는다면 실제 과학 수업시간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1권 힘은 여러 가지 힘에 관한 이야기를 과학용어와 실생활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물건들을 통해 과학의 기본 원리를 알려준다.

재미있는 일러스트도 들어있고, 사진, 직접 실험하는 모습등이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직접 실험 해 보고 싶은 생각도 들게 해 주는 것 같다.

힘에 등장하는 과학용어는 마찰력,관성력,중력과 만유인력, 자기력, 원심력,구심력,작용-반작용 등이 있다.

학습만화를 통해 기본 과학용어를 익힌 아이들은 이런 용어들이 어색하지 않을 것이지만, 이런 과학용어를 처음 대하는 아이들은 무슨 말인지 이해하지를 못할 수도 있다.

그래서 이 책은 먼저 생활속의 소재를 통해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 해 준다.

탄성을 알려주기 위해 고무줄,용수철,트램펄린이 등장하고 탄성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스테이플러와 침대 매트리스, 자전거 안장,자동차 바퀴를 보여 준다.

그리고 한 단원이 끝나면 얼마나 책을 이해했는지 확인 해 볼 수 있는 꼭 알고 넘어가자~코너를 통해 아이가 책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아이 책 읽는 것을 부모가 확인만 해줘도 부모의 과학지식도 쑥 올라 갈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분명히 배운 것들인데 설명을 하라고 하면 머뭇거리기 마련인 어려운 과학용어를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배워 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과학이 우리 생활과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생활속에 함께 있다는 중요한 사실을 알게 해 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