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5분 메이크업 & 헤어 - 매일같이 바쁜 그녀를 위한 마법의 시간
니미 치아키 지음, 위정훈 옮김 / 어바웃어북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아침시간은 너나 할 것 없이 바쁘다.

아침 5분 메이크업 & 헤어는 바쁜 아침시간에 빨리 메이크업과 헤어를 할 수 있다고 야심차게 외치는 책이다.

메이크업이나 헤어에 많이 신경을 쓰지 못하는 이유는 아침 시간이 바쁘기 때문에 뭔가 새롭고 예쁜 모습을 해 보려고 해도 시간이 허락하지 않기 때문이다.

책 내용은 스킨케어, 베이스 메이크업, 포인트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의 순서로 만들어져 있다.

바쁜 아침 시간에 화장과 헤어를 제대로 하는게 쉽지 않은데 책 속에는 아침에 일어나보니 피부가 콘크리트로 변해 있을 때 긴급히 할 수 있는 에센스 마사지 세수, 사막처럼 마른 피부를 오아시스처럼 촉촉하게 해 주는 화장솜 팩 등 어렵지 않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스킨케어법과 화장품 소개도 함께 하고 있다.

베이스 메이크업과 포인트 메이크업 에는 자연스러운 피부표현법과 눈, 코, 입 각 부위별로 화장법이 아주 자세히 나와 있다.

사실 화장 중에서 가장 힘든데 눈화장일 것이다. 그래서 아예 포기를 하고 마는데 몇 가지의 요령만 제대로 익힌다면 아름다운 눈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다.

가끔 피부 관리 한다고 시트 마스크를 붙이다가 오래 붙여 두면 좋을 것 같아서 그걸 붙이고 자는 사람도 있는데, 시트 마스크는 20분 이상은 붙이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리고 아침 5분 메이크업 & 헤어에서 헤어부분은 제대로 5분 공식을 찾은 것 같다.

앞머리를 5분만에 자를 수 있다?  앞머리를 잘 못 잘랐다간 이미지가 완전 변하기 때문에 조심 스러운데 마른 상태에서 머리를 몇 다발로 나눠서 세로로 잘라주면 쉽게 자를 수 있다고 한다.

정수리의 볼륨은 드라이빗을 거꾸로 빗으면 볼륨이 산다고 하는데, 예전에 미장원에서 올림머리를 하려고 볼륨을 만들기 위해 빗으로 머리를 거꾸러 빗은 기억이 난다.

이외에도 바쁜 아침에 헤어를 빨리 완성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다.

그리고 중요한 팁

[탈모를 예방하려면 머리는 밤에 감자]모낭세포가 밤 10시에서 새벽2시 사이에 활발히 분열하고 증식하는데 이때 많은 산소를 필요로 한다고 한다. 

이외에도 깨알같이 소중한 팁들과 여러 종류의 화장품이 좌르르 소개되어 있다.

화장품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 이런 것도 있었나 싶은 물건도 있어 책 읽는 재미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