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트레도쿠 고급 - 3D 스도쿠 고급
마인돔 지음 / 바이킹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평소 스도쿠퍼즐을 즐기는 나와 아들.. 트레도쿠란 책을 보고 또 다른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

스도쿠는 가로 세로 9칸에 겹치지 않게 숫자를 넣는 게임이다.

트레도쿠는 스도쿠의 변형이라고 볼 수 있는데, 입체적인 스도쿠라고 할 수 있다.

평면이나 입체나 별 차이가 없겠지 하는 생각을 하면서 풀었는데, 처음 풀때 시간이 무려 16분이 넘었다.

평면에 익숙해져 있던 뇌가 입체가 된 문제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했던 것이다.

아이도 조금 힘들어 하는 것 같더니 그래도 그냥 스도쿠를 풀때와는 또 다른 재미가 있는지 계속 열심히 풀고 있었다.

 

스도쿠나 트레도쿠는 집중력과 끈기가  필요한 게임이다.

실력이 뛰어난 사람은 바로 풀 수가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문제가 해결될때까지 집중을 해야만 풀어낼 수가 있다.

이것은 아이들에게 좋은 집중력과 끈기를 기를 수 있는 좋은 교육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가 된다.

평소 끈기와 집중력이 부족한 아이가 있다면 트레도쿠를 풀다보면 저절로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트레도쿠는 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사용해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퍼즐이라고 한다.

트레도쿠를 자주 풀다보면 정말 공간감각능력이 좋아지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평면과 3D입체는 시각적으로 많은 차이가 있다. 

요즘 영화도 3D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그 이유가 사실적인 전달력에 있을것이다.

방학과 휴가로 아이와 시간을 많이 보낼 수 있을때 트레도쿠를 통해 아이의 두뇌도 개발해주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참 좋은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