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이 목마앞에서..

 

 

 

 

 

 

 

 

 

 

 

 

 

트로이에 복원한 목마..

 

트로이에 가면 성벽만 조금 남아있어서 특별한 볼거리는 없습니다.

관광지라서 만들어둔 목마에 올라가고 사진 찍으면 끝~~

 

 

 

 

담벽들..

 

 

 

 

 

 

 

 

 

트로이란 도시가 7번인가 9번인가 만들어졌다가 무너지고 다시 만들어져서 발굴된 성벽들이

다들 다릅니다.

 

하인리히 슐리만이 발굴하던 사진들이 남아있는 기념관이 있구요.

유물들도 사진밖에 없어요.

 

 

 

 

 

 

 

 

 

 

 

 

 

 

 

 

터키엔 길거리에 개와 고양이들이 엄청 많아요.

우린 돌아다니는 개를 다 유기견으로 잡아갈것 같은데..

'관용'이라는 이슬람답게 동물들도 그냥 같이 사네요.

개들도 몸집이 커요. 가이드에게 물어보니 유럽혈통이라서인지 다 크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선 멍멍탕집에서 다 잡아갈것 같네요.^^

 

 

 

 

 

 

 

 

 

 

 

 

 

터키에서 타고 다닌 관광버스.

몇시간씩 이동하느라 힘들었어요.

 

 

버스를 타고 이스탄불로 가기위해 마르마라해협을 배를 타고 이동합니다.

큰배라서 버스를 타고 들어가서 이층으로 이동후에 이스탄불로 GO!!!

 

배를 내려서 점심먹으러 간 식당에서 고등어 케밥을 주네요.

 

 

 

 

 

 

 

 

식당 장식에 그리스로마신화 장면들이 있네요.

 

 

 

 

 

저런 배를 타고 왔어요.

 

 

 

 

 

 

 

 

 

밥 먹고 식당 근처에서 찰칵.

 

 

 

 

 

우리가 밥먹은 식당 뒷모습

 

 

 

 

 

 

 

이스탄불-히포드럼

비잔틴시대에 전차경주가 벌어지던 경기장.

 

세펜타인 기둥
오벨리스크 바로 옆에 위치한 세 마리의 뱀 조각 장식으로 유명한 세펜타인 기둥이다.
본래는 그리스 델피의 아폴론 신전에 있었던 것을 콘스탄티누스 대제가 신탁을 받고 이곳으로 옮겨 왔다고 전해진다.
이 뱀 오벨리스크는 BC479년 그리스 도시국가들이 페르시아에 대항해서 승리한 기념으로 세웠다고한다(퍼옴)

 

 

뒤에 오벨리스크는 기원전 15세기 이집트에서 만들었다는 테오도시우스 오벨리스크 ...
단일 화강암으로 만들어진 이 오벨리스크는 원래는 총 길이가 60m,무게 800톤이랍니다.

히포드럼에 세워진 지금의 길이는 너무 길어서 운반하기 어려워 반 이상을 잘라낸 것이라네요.

 

 

 

 

 

 

 


 

 

 


오벨리스크 아래부분

 

 

 

 

 

 

 

 

 

 

 

 

 

저녁 식당에서 찰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