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이야기의 매력 1
브루노 베텔하임 지음, 김옥순.주옥 옮김 / 시공주니어 / 199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나 읽게 될까 생각했던 책.

아직 2권이 남았는데 빨랑 읽고 싶어진다.

어렵기도 하고 진도가 진짜 더디었지만 업그레이드 되는 내 자신을 발견 할 수 있었다.
분석심리학으로 보는 여러 얘기.
특히 옛이야기에 포커스가 맞춰 져 있다.

옛이야기의 책에서 매력이 뭘까를 찾았다고 해도 될련지..
정말 매력이 있다. 아이의 본능에서 출발해서 스스로 자율적으로 성장해서 자아와 초자아를 가꿀수 있게 도와주는 내용으로 스스로 조절력과 경험이 무척 소중한 경험이 될 듯 하다.
앞으로 전래와 명작으로 울 아이들에게 특히 큰애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
난 누구인가의 질문에 아직도 헤메이고 있는 이 엄마보단 쉽게 답할수 있는 사람으로 정서적으로 안정적인 참 인간이 되게 도와 주고 싶다.
값진 경험을 하게 되어서 넘 기쁘다.
지금껏 외면하고 있던 내 자아도 찾아 보고 싶다.
옛이야기를 읽어 주면서 아이와 나 동시에 같이 여행을 떠나고 싶다.
매력에 빠져 들다 보면 좀 더 성장 하는 내면의 세계가 있을 듯...

옛이야기 속에선 항상 왕,왕비가 되고 행복하게 살았다란 얘기가 나오는 이유도 알았다.
자신의 왕국을 세워서 통치 할 수 있는 모습을 정립시키기 위함이지 않을까?
나의 왕국을 스스로 찾아서 잘 통치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