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선택하는 특별한 기준 2 - 개정판
김형경 지음 / 푸른숲 / 200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1편에 비해서 당김이 좀 덜했다.
하지만 자아의 중요성이 얼마나 큰가에 대한 설명은 충분한듯하다.
나의 자아는 어느정도 인지 ??
잘 활용을 하고 있는지 ??
인지는 잘 되어 있는지 ??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인혜와 진웅의 관계도 참 안타깝고...
한편으론 인혜와 세진의 용기와 여행을 다닐수 있는 여건이 부럽다.
나의 모습
지금 보이는 이것이 다일까??
나의 미래는??
항상 많은 생각을 하고 살고 있지만 제대로 살고 있는 것일까??

시간이 걸려서 2권을 읽었지만 참 재미있게 읽었고 요즘의 심리학 부분의 관심도와 딱 맞닥뜨려서 유용하게 읽혔지 싶다.
좋은 시간 보냈다.
그리고 앞으로 읽어야 될책에 대한 궁금증이 커진다.
어떤 심리학책으로 갈지는 모르지만 ....

본문중에 가장 기억나는 부분 인상깊었던 부분을 옮겨 본다.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겠다고 느꼇을때, 내가 가장 알 수 없었던 것은 바로 나 자신이었다.
자아가 보이지 않으니 세상이 보이지 않았고 세상이 보이지 않으니 미래가 보이지 않았을 것이다.
내가 느꼈던 낭떠러지란 바로 자아가 보이지 않는 지점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