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읽기 리아 타로 : 이론 이해 편 감정 읽기 리아 타로
김리아 지음 / 이야기공간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정에 대한 여러 시도를 하는 매체가 다양한 요즘.
이야기 공간에서 감정일기 타로
한권으로 기초, 실전을 볼 수 있는 책이 있고, 분권으로 해서 나뉘어 진 책으로 나와 있다.
분권으로 나뉘어 진 책으로 이동성을 가질려고 이론이해편을 소개하려고 한다.
감정읽기, 리아 타로

저자 김리아는 얘기한다
"타로는 학문이고, 리딩은 분석이다."
명리학을 배우고 타로에 입문했고, 호기심으로 시작한 타로에서 철학과 이야기를 발견했고, 그 매력에 흠뻑 빠졌다. 타로 역시 학문이며 삶을 풀어가는 지혜와 위로가 담겨 있다고 생각한다. '리아의 타로 이야기'밴드를 운영하며 타로를 좋아하는 살맏르과 함께 소통하고 있다. 단순히 점치는 게 아니라 타인의 감정을 읽고 공감하며 이해하는 긍정적인 도구로 사용할 수 있는 타로 강의를 한다. 타로의 깊이를 쉽게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리아 타로'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다.

요즘 관심있는 분야가 나 자신을 알고, 타인들도 자신을 알기 위한 사람을 돕는 일을 좀 더 잘 할 수 있길 바라는 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
시기 적절하게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론도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는 이 책을 만나게 되어 기쁘다.
문자로 이해하다가 도움이 필요하면 유튜버로 활용하니 유튜브로, 좀 더 심화하가 싶으면 카페로 이용할 수 있어 편이성도 크다.

일단 책의 고성은 인물읽기, 해석. 카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들어 있어서 친절하다.
모두 연결 되어 있는 타로 78장. 메이저와 마이너카드 숫자 이야기, 코트(인물)카드 이야기, 4원소(물, 불, 흙, 공기)이야기로 나뉘어 있다.
찬찬히 살펴 보고 익혀 나갈 분들 함께 보면 좋을 거 같다.

#감정읽기
#리아타로
#김리아
#이야기공간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