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육아휴직 누구나 보는 그림책 1
보름달 지음 / 애니원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름달작가는 연년생을 육아하며 처음으로 쓰고 그린 그림책, 워킹맘이 육아휴직을 하고 아이들과 지낸 1년동안의 시간을 미흡한 그림이지만 정성을 담아 그렸다고 소개합니다.

1년이라는 유한한 기간에 하고 싶은 것을 작성하면서 설레이는 마음.
근데 1년이란 시간동안 나를 위한 시간도 보내고 싶고, 엄마가 하고 싶은 길, 아이들과 함께 하는 길. 여러 갈래길이 또 고민스럽죠.

직장을 다니면 할 수 없었던 아이들 응원하는 시간과 부모재능 기부 수업, 궁금한 걸 마음 편하게 답변 하는 여유로움과 평일 캠핑, 여러 곳을 다닐 수 있는 것.
봄, 여름, 가을, 겨울 풍성하게 누리고 시간을 정말 빠르게 지나가죠.

그리고 유한한 1년의 육아휴직은 아쉽지만 끝을 맺고 다시 워킹맘으로 살아야 합니다. 시간이 빨리 흘러 가기에 그 시간은 참으로 중요하고, 또 평생 서로에게 잊지 못 한 시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작가의 말에서 작가는 얘기합니다.
워킹맘의 한계가 있어서 어렵게 육아휴직을 선택하고 보낸 1년을 아이들을 위해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놀아주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보낸 엄마니까 엄마를 위한 길은 사치라고 느껴졌고, 엄마들은 다 그렇게 사니까.

아이들을 위해서 살았던 1년이 결국은 엄마를 위한 길이었음을 알게 되었다고, 어린 아이들 즉 양육하며 매일 빠듯한 하루를 보내고 있는 세상의 모든 워킹맘들과 모든 엄마, 아빠, 양육자에게 바칩니다. 또한 육아휴직을 쓸까 말까 고민하시는 워킹맘, 워킹 파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자녀와 적극적으로 보낸 1년은 후회 없이 알차게!

#최고의육아휴직
#누구나보는그림책
#보름달
#애니원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