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괴짜 친구에게 고정순 그림책방 2
고정순 지음 / 길벗어린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태양이 산꼭대기를 지나는 여름날이었지.

첫 문장부터 호기심이 자극이 됩니다.

노는 걸 좋아할 또래와 다르게 피아노 건반을 두드리고 그 하나하나의 소리에 집중하는 주인공.

음의 숨바꼭질 놀이를 엄마와 하는 너.

피아노 건반의 음계를 맞출 때마다 피아노 가까이 다가가는 놀이. 언제나 승자였죠.

글자보다 악보를 먼저 읽었던 너는 피아노를 떠나지 않는 피아니스트가 되었고, 나 역시 너의 곁을 떠나지 않는 친구가 되었어.

산책, 사색, 피아노 선율은 마치 공기처럼 너를 따라 다녔지.

세상의 모든 소움 속에서 너는 너만의 소리를 찾기 위해 노력했어.

연주회와는 무관하게 연주는 계속 되었어.

연주를 위한 일상사를 타인들은 이해하지 못 하고, 흉보는 상황에 놓였지.

더 좋은 소리를 내기 위한 노력, 연주할 때 마다 나는 허밍 소리에 더 놀라게 되었고, 네 스스로도 놀랄 정도까지 되었지.

연주여행이 거듭되었는 데 이상하게도 전혀 행복해 보이지 않았어. 자신의 모습을 광대 같다고 여길뿐이었지.

스스로 자신의 답을 찾아서 표현하는 용감함을 인정한 존재는 누구일까요?

실물책에서 확인하길 추천.

#나의괴짜친구에게 #고정순 #길벗어린이 #글렌굴드 #피아노 #예술 #좋그연서평단 #기인의친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