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나의 꾸러기 우리학교 그림책 읽는 시간
지라우두 아우베스 핀투 지음, 김용재 옮김 / 우리학교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보다 많이 읽힌 책이고 누적 판매 400만부 이상!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원작이라는 띠지의 소개가 인상적이고 궁금증을 유발해서 읽었는 데 이 그이유를 알게 되었다.
펜으로 그린 그림들이 개구진 표정이 그대로 있고, 유쾌하기까지 해서 좋았다.
수업시간에 노트에 필기한 내용을 보여주면서 브라질에 대한 여러가지를 알게 해 주는 내용.
등장인물들에 대한 내용으로 어떤 일들이 있는 지 보여준다.
너무나 아이스러운 면모로 개구지지만 미워할 수 없는 모습이 사랑스럽다.
외갓집 식구들
친가의 식구들
친구들과 어울리는 모습이 흥겹고
시와 음악과 또 감정의 여러가지도 표현하는 책 내용으로 부럽기도 했다.
더불어 지내는 모습도 있지만 홀로 전쟁놀이를 하는 모습도 있다.
비밀에 대해서 얘기하면서 시간을 가지고 노는 아이라고 표현되면서 장난 칠 시간을 확보한다는 내용에서 정말 내 어린 시간을 떠 올려 보기도 했다.
만화책, 판타지 동화 얘기도 있고, 아주 특별하고 사랑을 많이 받는 아이라서 자기만의 길을 갈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세월이 흘러가는 건 막을 수 없다.
그리고 멋진 어른이 되었다.
아주 멋진 어른!
세상에서 가장 멋진 어른이 되었어요.
참 행복한 아이였다는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