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시 신데렐라 고래뱃속 창작동화 8
박윤우 지음, 박광명 그림 / 고래뱃속 / 2022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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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 아홉 시 종이 땡 치는 순간
집 안으로 들어오는 엄마의 표정은 더 의심스럽다.
수줍은 비밀 같은 걸 숨기고 있는 게 분명했다.

발그레 한 모습이, 슬쩍슬쩍 올라가는
새발깐 입꼬리가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첫페이지 내용을 옮겨 본다.

알로에 가게에서 장사가 안 되고, 잠시 외출 중이라는 팻말을 보고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가게 운영보다는 예쁜 모습으로 외출이 많아 진 엄마의 모습에서 명아는 친구인 뻥가시네의 말을 들은 후라 의심을 하게 된다.

엄마의 외출이 뭔가 심상찮다는 것을~

요란한 화장을 하고 춤추는 것처럼 손을 까불면서 돌아오는 것보다 확실한 증거다.

뻥가시네가 알려 준 내용으로 보아서는 확인 해야 할 것들 투성이다. 엄마를 믿을 수 없게 된다. 무얼 하고 다니는 지 의심이 되고, 확인해야 할 거 같은 그렇다고 확인도 제대로 할 수 없는 내용을 듣게 되어 불안하다.

그루브, 위글위글, 니글니글, 팝핀, 메뚜기춤, 퐁퐁댄스의 교내 장기자랑의 내용들.

신데렐라 무도장 지르박, 왈츠, 룸바, 탱고, 자이브, 차차차의 내용에서 차이가 나는 내용에서 궁금증이 생긴다.
성인의 놀이 문화의 부재.

생업전선에서 나름의 해결 방안을 가진 엄마의 외출이 딸의 눈과 귀에는 다른 내용으로 전개가 되는 책이 읽으면 읽을수록 궁금해 진다. 그래서 반전은 책에서 확인 해 보길 바란다.

수채화 기법으로 표현 된 그림과 두 소녀의 발칙한 의심과 탐색전이 흥미롭고, 엄마의 생업전선에서의 노력들이 버물어 져서 우리의 가족 문화에 대한 생각을 해 보게 한다.

#아홉시신데렐라 #고래뱃속 #서평단 #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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