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은 나무에서 열리지 않아 ㅣ 생각말랑 그림책
히스 매켄지 지음, 루이제 옮김 / 에듀앤테크 / 2022년 9월
평점 :
돈은 소중하고, 경제교육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쉽게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된다.
학생들에 대한 제대로 된 교육이 실시 되어야 하는 데 욕구와 소비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래서 더더욱 신중하고 접근해 가는 부분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한다.
뭐든지 갖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는 정상적인 마음이고, 조절하고, 절제하고, 선택하고, 계획을 세워서 구입을 하는 전반적인 활동을 잘 해 내야 할 중요한 우리의 일상이다.
그런데 부모에게도 자녀에게도 중요한 사실인데 얼마나 우린 고민하는 가 싶다.
남녀노소 모두 보면서 내가 가진 경제 관념과 소비 패턴을 확인 할 수 있는 그림책.
표지에 돈에서 1000원 화폐의 일부가 보이는 디테일, 나무에서 나무같은 색과 문양.
섬세하게 배치 시킨 제목 폰트가 정성스러움을 느끼게 한다.
무조건 조르기 하는 이유도 그 입장에서는 욕구에 충실하고 싶은 마음이고, 경제적으로 무조건 다 사 줄 수 없는 양육자의 입장도 이해가 된다.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서로의 입장이 전달되고 대화가 되어서 조율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면 이 그림책의 역할을 하게 되는 거 같다.
그냥 난 어떤 것에 마음이 가면 그대로 선택을 하고 싶은 지,
얼만큼의 범위 내에서 소비를 할 수 있는 가정 형편인지에 대한 계획을 세워서 서로가 평화롭게 소비를 할 수 있는 장보기 시간이 된다면 행복할 거 같다.
교육은 전반에서 이뤄 지지 꼭 학교나 배움의 장소가 정해져 있는 건 아니라고 본다.
매 순간 배움의 시간을 가지려면 양육자, 교육자들이 우선 기준을 명확히 하고, 전달을 잘 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야 된다고 본다.
나도 나의 소비패턴과 욕구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하는 그림책이다.
소중한 시간을 가지고 생각 정리를 해 볼 수 있는 그림책.
함께 보실까요?
#돈은나무에서열리지않아 #히스매켄지 #루이제옮김 #에듀앤테크 #좋그연카페 #서평단